무서운 이야기 2

무서운 이야기
무서운 이야기무서운 이야기 2무서운 이야기 3

1 개요


2013년 여름에 개봉한 호러영화(...). 무서운 이야기의 차기작이다. 오컬트 능력이 있는 보험사 직원이 상사에 의해 반강제적으로 야근하면서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사건들을 파헤치는 내용. 1편보다는 전체적으로 떨어진다는 평. 다만 D번째 이야기 탈출은 평론가들이 관심을 보였다.

2편이 개봉된 이후 3년. 2016년 6월1일 무서운 이야기 3이 개봉했다. 부제는 화성에서 온 소녀. 에피소드는 기계령(미래-AI에 대한 이야기 인간의 잔인성), 여우골(과거 인간의 탐욕), 로드레이지(현재 보복운전-분노/묻지마살인)의 총3가지이며 이번 전체적 구성은 시간을 알수없는 우주에서 한 소녀가 자신은 화성인이라는 말을 하면서 시작한다. 역시 스패셜 웹툰이 제작되었고 구성자체는 유사하지만 자세한 내용은 다르다.

2 출연

김지원 사탄희
고경표 고병신
김슬기
백진희
박성웅
정인선

3 에피소드

3.1 A. 444

영화의 스토리를 잇는 연결다리 파트. 박부장과 사후세계를 보는 신입사원이 보험사기로 의심되는 사건들의 전말을 파헤치는 이야기. 이야기가 모두 끝난 후, 4시 44분이 되자 박부장이 귀신에게 끌려가 끔살당하는데 '탈출'의 등장인물이던 천하의 개쌍년사탄희가 그의 딸이었고 그에게 저주를 내린 탓에 4시 44분 안에 집에 들어와야 한다는 신입사원의 경고와 사탄희의 부탁을 듣지 않아서 사망한다. 작가 듀나가 원안을 맡았다. 흥미로운 점은 듀나는 무서운 이야기 1편 평을 쓴 적이 있다는 것.

3.2 B. 절벽

두 친구가 등산 중 사진을 찍다 절벽에 떨어져 조난을 당하고 마지막 남은 식량인 초코바를 서로 가지려 다투다 한 사람(성균)이 떨어져 사망, 그 후 구조헬기가 나머지 한명(동욱)을 구조한다. 그 후 동욱은 죽은 성균의 동생의 부탁으로 조난당했던 절벽으로 함께 유골을 뿌리러 간다. 하지만 자신의 형이 사고로 떨어진게 아니라는 걸 눈치챈 동생이(동욱이 등산가기 전에 성균의 주식을 전부 팔아버렸다는 걸 알고 일부러 형을 죽였다는 걸 눈치챘다) 동욱을 떨어뜨리고, 떨어진 동욱은 다시 올라가려 하지만 성균의 귀신에 의해 사망한다. 그나마 4가지의 이야기 중에서는 무서운 편. 웹툰인 절벽귀를 원작으로 하는데, 영화판과 달리 원작에선 동욱이 의도적으로 성균을 버린 게 아니고 정말로 구하려다가 손이 미끄러졌다. 결말은 같지만.

3.3 C. 사고

세 친구가 여행 중 사고가 나고 주변에 있던 한 집에 들어서게 된다. 그곳의 할아버지가 두 친구에게 잠시 따라오라며 부탁한 후 나머지 한명은 불안을 느끼고 탈출, 구조되지만 병원에서 거울을 보던 도중, 산장이 사실 죽기 전에 자신의 일생을 돌아보며 거쳐가는 곳이란 것을 깨닫고 결국 친구들 둘과 함께 저승길로 간다. 사실 이야기 자체가 그닥 무서운 편이 아니다. 모티브는 디아더스.

유일한 교훈이라면 음주운전을 하지 말자, 정도? 마티즈를 운전하는 여자들이 웃고 떠들면서 맥주 마시고 운전할 때 때리고 싶었던 관객이 한 둘이 아닐듯.

3.4 D. 탈출

교생선생님이던 고병신[1]은 첫날부터 학생들에게 망신당한 후 자살을 결심하지만 사탄희[2]에게 이세계로 가는 방법을 듣고 그대로 실천, 성공한다. 하지만 이세계가 예상보다 훨씬 이상한 곳임을 깨닫고 사탄희에게 탈출을 도와달라 한다. 그후 사탄희와 그녀의 친구들의 말을 잘 들어서 탈출에 거의 성공하지만 탈출방법이 알고보니 여자만 가능한 것이라는 것을 친구들이 깨닫고 그 후에 고병신은 어떻게 되었는지는 뭐... 공포 이야기라기 보다는 코미디에 가까우며, 네 이야기 중에 평이 제일 좋은 편이다. 다만 결말이 좀 허무한 편. 모티브는 이블데드.
  1. 진짜 이름이 고병신. 작중에선 그냥 병신이라 한다. 실제로 캐릭터도 병신이고.
  2. 역시 진짜 이름이 사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