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양품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70px-MUJI_logo.svg.png
MUJI
無印良品無人이 아니다 (무지루시료힌)

1980년 설립된 일본의 생활용품,의류,가구,학용품,식품 브랜드.

"매우 합리적인 공정을 통해 생성된 제품은 매우 간결합니다"라는 설립목적에 맞게 정확/간결한 제품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의류로 유명한 유니클로처럼 롯데지분의 SPA브랜드이다.

일본 세이부 계열의 마트인 세이유의 PB 브랜드로 출발한 것이 시작이며, 세이부 백화점, 한신 백화점 출점 과정을 거쳐 독자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지금은 세이부 유통그룹 (세존 그룹) 해체로 인해 옛 계열사인 크레디세존 [1]가 주주로 있고 훼미리마트와 자본제휴관계를 맺은 것을 제외하고는 옛 세이부 유통그룹과의 관계는 많이 약해졌다.

독자적인 상품기획력 덕분에 1990년대 버블 붕괴 이후에도 성장을 계속해온 것으로 유명하며, 2000년대 초반 잠시 주춤하였으나 이후에도 계속 성장하고 있다.

이 회사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특유의 화려하지 않으면서 실용성을 강조한 깔끔한 디자인. 색상도 무인양품의 색깔인 적갈색, 흰색을 제외한 다른 색상을 사용하는걸 최대한 배제하고 있다. 덕분에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쓸 수 있다는 평을 받는다.

무인양품의 브랜드 이미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디자이너로는 무지의 아트 디렉터인 하라 겐야가 있으며,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디자이너 후카사와 나오토가 무지를 위해 디자인한 제품들도 한 몫 거들었다.

홈페이지
  1. 신용카드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