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카무카 파라다이스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파일:Attachment/무카무카 파라다이스/Example.jpg

1 개요

1993년 닛폰 애니메이션에서 제작된 51부작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캔디캔디이가라시 유미코가 원작에 참여했었던 작품으로 투니버스 초창기인 96년에 국내에 소개되었고 2000년 초반까지 재방영되었다. 감독은 용자 시리즈,나의 피코!!감독인 야타베 카츠요시.

고전 애니메이션들 중에서는 꽤 재밌고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 편으로 현재는 방영이 종료되었지만 지금도 기억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나름 공룡덕후양성 애니였다.

아빠가 다슬이에게 선물로 사온 알에서 공룡이 나온다. 그 공룡은 무카무카라는 말 외엔 할 줄 모르며 처음 본 다슬이를 자신의 부모라 믿고 떨어지지 않으려 한다.

내용은 무카무카가 다슬이와 그 친구들과 함께 다니며 여러 말썽과 사건을 저지르고 다니는 걸로 주 내용을 이루며 간혹 진지하게 나올 때도 있지만 보통은 코믹한 분위기가 대부분이다.

오프닝인 숨겨둔 비장의 감정(とっておきのキモチ)과 엔딩인 키테라미테라(キテーラミテーラ)는 한 때 애들 사이에서 많이 불렀던 노래로 유명하며 지금 들어도 상당히 중독성 있다.

2 등장인물

2.1 시카타니 우이바

이 시리즈의 주인공. 투니버스판 성우는 송도영.[1] 원래는 평범한 5학년 초등학생이었으나 박사님의 엉뚱한 실험 때문에 마을 사람들이랑 같이 공룡 시대에 오게 된다. 그리고 거기서 만나게 된 무카무카와 같이 살게 된다.

2.2 무카무카

우이바의 아버지가 가져온 알에서 태어난 공룡.[2][3] 투니버스판 성우는 유해무. 무카무카라는 말밖에 할 줄 모르며 항상 뿅망치를 들고 다닌다. [4]

여러모로 민폐 캐릭터로 마을 전체를 물감으로 떡칠을 한다거나 수로를 막고 있는 바위를 폭파시키기 위해 설치한 다이너마이트를 모조리 흐트려버린다던가[5] 그 외에도 많다.

2.3 박사

우이바의 마을에 사는 할아버지. 투니버스판 성우는 온영삼. 마을 사람들을 공룡 시대로 데리고 온 장본인으로 지금도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연구를 계속 하고 있는 중이다.

3 스토리

크게 현대편과 공룡편으로 나뉜다.

처음 현대편은 깨어난 무카무카과 주인공과 주변 마을사람들의 일상에 대한 옴니버스식 전개였는데...

어느날 박사네 집 고양이가 박사가 만든 시험용 타임머신을 잘못 건드리는 바람에 주변 마을 사람들이 건물 채로 이차원으로 워프된다.
그리고 도착한 곳은 말하는 공룡들이 사는 공룡세계...설마, 여기는 무카무카의 고향?
좌우지간 이런 황당한 사태에서도 멘탈甲 마을사람들은 공룡들과 빠르게 친화되며 그곳에서의 삶에서도 익숙해지고...그렇게 공룡편이 시작된다.

공룡편도 대개의 경우 현대편과 비슷하게 옴니버스 식으로 전개된다. 다만 트러블 메이커가 무카무카에 공룡마을 공룡들까지 추가된다는게 약간 다른점(...) 공룡들이 하나같이 초차원적인 개성만점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어서 보다보면 골때린다.


그렇게 하루하루 살아가던 주인공과 무카무카, 그리고 이웃 친구들은 이 세계에서 다른 인간이 있었던 흔적을 발견하고, 실제로 다른 인간들이 이전에 이곳에 왔다가 다시 자신들의 세계로 돌아갔었다는 사실도 알게 된다!

그리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공룡마을의 공룡들이 말하기를,그 인간들은 공룡들과 함께 살던 중, 공룡마을에 물을 끌어오는 공사를 해서 식수공급을 도와 주었다고 하며, 그리고 나자 얼마 뒤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가는 길이 열렸고 이를 통해 돌아갈수 있었다고 한다.

그 외에도 이러저러한 정황을 종합한 뒤, 남을 생각하는 선한 마음이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아닐까 하고 추론해보는 마을 사람들.


그럼 우리는 뭘 해야 원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지? 하고 마을사람들이 궁리해 보던 중 박사가 타임머신을 거의 고쳐서 다시 현대로 돌아갈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한다.

'우왕ㅋ 우리 돌아갈수 있는거야? 그럼 뭐 안해도 되겠네?'하고 기뻐하는 마을사람들, 그에 반해 공룡들은 미운정 고운정 다 들었는데 이제 떠난다고 하니 매우 섭섭해한다.
그런데, 여태까지 공룡들과 친하게 지내왔던 마을사람들이 그때부터 갑자기 차도남이 된다쌀쌀맞아진다. 그리고 점점 자신들만 생각하기 시작한다.

주인공인 우이바도 '공룡들이 우리가 가는걸 아쉬워한다고? 뭐, 어쩔수 없잖아?'하면서 쿨하게 씹어주는이기적인 마음이 되어가고...

그런 이기적인 마음이 공룡마을에 전해져 내려오던 전설의 어둠의 도깨비를 불러일으킨다. 마을은 어둠에 휩싸이고 어둠에 완전히 휩싸이면 공룡과 사람을 가리지 않고 모든것을 잊어버린채 정신을 잃게 된다.
우이바 역시 어둠속에서 두려움에 떨던 중 무카무카에 대한 기억이 사라지려 하자 잊지 않으려 애를 쓴다.

그때, 지금까지 마을사람들이 이기적이 되어가는걸 보고 참고 참던 무카무카가 폭발하여, 트레이드 마크인 마법의 뿅망치를 마구 휘둘러 어둠을 걷어낸다.뿅망치 하향좀 그리고 다시 사람들에게 선한 마음을 되찾아준다.

모두가 마음을 고쳐먹자 어둠은 사라지고 빛이 돌아와 공룡마을+인간마을은 구원받게 된다. 그리고 이 마음의 힘 덕분인지 드디어 타임머신이 완전히 작동하게 된다.
뭔가 어거지 전개 같지만 이 만화가 원래 그렇다

마을사람들은 모두 고친 타임머신을 통해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오게 된다. 무카무카는 원래 공룡들과 살고싶어 했으나, 우이바의 간청으로 원래 세계로 복귀한다.

다시 원래 세계로 돌아오는데는 성공하고[6] 다시 일상생활로 돌아오는 주인공 가족들, 하지만 어째서인지 마을사람들은 모두 공룡마을에 있었던 시절의 존재를 잊어버리고 오직 우이바와 무카무카만 공룡마을 시절에 살았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다. 다만 우이바와 공룡마을 공룡들과 찍었던 사진속에는 공룡들의 모습이 남아있었고, 그걸 보며 반가워하는 것으로 끝.

나름대로 훈훈한 전개라면 전개라고 하겠다.
  1. 이 작품의 여주인공역을 더빙한 이후 그 인연으로 송도영은 투니버스의 또다른 방영작인 나루토의 츠나데를 더빙하게 된다.
  2. 공룡인건 맞는데 어떤 종류인지 알수 없다..신체적 생김새로 봤을땐 티라노사우루스알로사우루스 같은 용반목 수각류 공룡과 비슷해보이는데 작품내에서 과일잼이나 고기,채소 다 가리지 않고 음식 먹어대는거 보면 수각류 육식공룡은 아닌거 같다.그렇다고 조각류 초식공룡은 아니고..
  3. 근데 반대로 공룡세계의 공룡 가족들은 신체적 생김새의 외형이 확실히 드러난다.아빠 공룡은 파키케팔로사우루스고 엄마 공룡은 아파토사우루스알라모사우루스 같은 용각류 종류고 딸 공룡은 트리케라톱스..
  4. 이 뿅망치는 뭔가 마법적인 효과가 있어 상황이 나쁘게 돌아갈때 분노의 힘으로 강타 함으로써 상황을 전환시키는 힘이(...)
  5. 단, 이 때는 그 근처에 두더지 가족이 살고 있었기 때문에 그런 거였다.
  6. 차원이동됐던 마을사람들은 몇달쯤 있다 돌아왔는데, 원래 세계에서는 하루밤도 안 지났다고 한다. 흠좀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