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선율 2 ~붉은 기억~

水の旋律2 ~緋の記憶~
네이버 자동완성에서는 "물의 선율 2 : 비의 기억"으로 소개하고 있다. 구글 검색결과가 제일 많은 제목을 채택.

1 소개

인어의 고기를 먹고 8백년간 살아온 "야오비구니(八百比丘尼).
그 피를 이어받은 두 일족의 전쟁을 그린 "물의 선율"의 속편.
이번 작의 주인공은 스스로 검(太刀)을 들고 적과 싸우며, 자신의 주변에 일어나는 이변의 진상을 파헤쳐 간다.

2006년 10월 26일 KID 사에서 발매한 여성향 노멀 게임. 물의 선율의 후속작이다.
제작사에서 밝힌 장르는 "고딕 로맨스 어드벤처".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PSP판).

처음에는 PS2로 나왔으며 이후 2010년 2월 25일에 PSP판이 발매되었다. 등급은 CERO B.
KID 사가 해체된 후, PS2 염가판과 PSP판은 사이버프론트에서 판권을 이어받아 발매했다.

전작의 주인공이 쿠소 일족이었던 것과는 반대로, 이번 작의 주인공은 이치요 일족 측에 있다. 전작과는 달리 주인공도 전투에 참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작의 캐릭터들이 서브 캐릭터로 일부 등장하며, 전작의 일부 서브 캐릭터들이 공략 캐릭터로 등장했다.
전작의 클리어 데이터와 연동이 가능하다. 연동 후 일정 조건을 만족하여 게임을 클리어하면 전작 엔딩 후의 애프터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공략 루트와 연계한 엔딩에 따라 대사가 미세하게 바뀌기도 한다.(예를 들면 전작의 아키즈키 케이 엔딩을 연계하여 본작의 아키즈키 료 루트를 진행할 경우 등)

2 등장인물

2.1 이치요 일족 측

2.2 쿠소 일족 측

2.3 야타 일족 측

2.4 그 외

  • 카시와기 요시하루(柏木好春) (CV : 시모노 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