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 타카시

ta.jpg
프로필
이름콘도 타카시
近藤隆(こんどう たかし)
성별남성
직업성우
출신지일본 아이치오카자키
생년월일1979년 5월 12일
신체163cm
혈액형A형
애칭콘찡
소속사Vi-vo
성우 활동 시기1999년 ~ 현재

1 개요

어뮤즈먼트 미디어 종합 학원졸업. 1999년 데뷔 이후부터 다수의 애니메이션에 출연하고 있다.

트레인이나 히바리를 시작으로 하는 차분한 미남 역이 많지만 파우스트 같은 개그 캐릭터나 오카마[1] 캐릭터까지 연기폭이 넓다. 실제로 역시 내 청춘 러브코메디는 잘못됐다.하야마 하야토DIABOLIK LOVERS사카마키 스바루의 목소리를 비교해보면 목소리 변화폭도 굉장하다.

종종 하렘 애니(?)의 남주인공으로 캐스팅 되는 것 같다.

노래 실력에 대해서는 가창력이 상당하다는 평이 많다.

2007년부터는 가수 활동을 시작하여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의 캐릭터 히바리 쿄야로 내놓은 싱글 'Sakura Addiction' 이 오리콘 싱글 주간 랭킹 합산 평가 6위, 월간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했다.

2007년 꽃의 성우계 -스타 볼링대회-(花の声優界! スター☆ボウリング2007)에서 신타니 료코와 함께 비보 대표로 나서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때 대회의 MVP로 뽑히기도.

대표작은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히바리 쿄야, 학생회의 일존의 주인공인 스기사키 켄, 언젠가는 대마왕의 주인공인 사이 아쿠토.

머리 길이가 길어 하나로 묶고 다닌다. 머리를 기르는 이유는 예전부터 계속 다니던 미용실이 망해서.

2 이야깃거리

여담으로 스무 살 때 여자로 오인받아 지하철에서 치한을 만나는 일이 종종 있었다고 한다(...) 흠좀무.

라디오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초등학생 때도 치한을 만났던 모양이다. 점점 더 흠좀무.

신인 시절에는 딱히 중성적으로 하고 다니는 것도 아니었는데 선배는 여자인지 아닌지 긴가민가해 했다고 한다.

'Sakura Addiction' 을 처음 녹음할 당시엔 캐릭터 음색 특성상 평소 연기하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저음이라 레코딩이 정말 오래 걸렸고 힘들었다고 한다. 스태프가 계속 '낮춰주세요!' 를 외쳤다고. 처음 간주 없이 바로 들어가는 것에 대해서도 타이밍 맞추기 어렵다고 했다. 'Sakura Addiction' 을 들어보면 맨 처음에 피아노 반주가 나오는데 반주가 있는 이유가 바로 이 이유 때문이다.

처음 출연한 BL 작품에서 함께 연기한 히라카와 다이스케에게 헤타레 동맹에 들어오지 않겠냐는 제의를 받았다.[2]

유난히 레코딩을 혼자서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도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쓸쓸하다고 한다. 이게 다 무리 짓는 걸 싫어하기 때문이다

본인이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가 있었으나 원래 포스팅도 드문드문 했고 요즘은 아예 존재를 잊어버렸는지 근 2년 가까이 글이 올라오지 않고 있다. 마지막 글이 2010년 초. 그 전에도 딱히 꼬박꼬박 활동했던 건 아니다.

어느 시점 이후로 BL 작품 출연이 많아졌는데 원작의 캐릭터가 솔직하지 못하고 기가 센 상사(혹은 동료, 동급생, 선배 등)와 대립이 잦으면 적지 않은 확률로 이 성우가 캐스팅 된다. 원작의 캐릭터가 츤데레에 기가 세고 상사(선배)와 대립이 잦은 대표적인 작품

요리 실력은 그다지 좋지 못한 것 같다고 본인이 밝혔다(덧붙여서 못 먹을 정도는 아닌데 창의적이라고 표현함). 학창 시절 합숙할 때 카레를 만들었는데 맛을 본 친구가 아무 말 하지 않고 몽땅 새로 만들었다고. 안습.

어학 능력과는 관계 없지만 쓸데없이(?) 외국어 발음이 좋다.

어릴 때 높은 곳(2층)에서 떨어졌던 것이 트라우마가 되었는지 높은 곳을 싫어하며 관람차도 엄청 싫어한다고 하지만 제트 코스터는 잘 탄다. 라디오에서 말하기를 관람차 같은 걸 태우면 울어버리겠다고 했다.

고양이를 두 마리 키우고 있는데 이름은 사치(幸)와 후쿠(福). 행복해지길 바란다는 의도로 지었다고 한다. 개인 블로그에 가면 사진을 볼 수 있다.

게임을 좋아해서 거의 항상 가방에 PSP 같은 걸 넣어 갖고 다닌다고 한다. 특히 몬헌을 열심히 플레이하는 듯. 게임 못지않게 술도 좋아해서 하루에 칵테일 열 잔은 마신다는 것 같다(...) 살 찐 이유는 모두 술 때문이라고 한다. 팬들은 "같이 운동해서 살 빼자" 란 반응

또한 B'z를 좋아하고 가라오케에 자주 가는 모양이다.

볼링을 잘 하며 성우 골프회[3]에 속해있다. 그 외에는 모노마네(성대모사 등 흉내)를 잘하며 그림이나 글쓰기에도 재능이 있는 것 같다. 또 특이한 지식(잡학)을 많이 알고 있다.[4]

성우 중 절친은 리본에 함께 출연했던 이이다 토시노부. 애니메이션에서는 천적인데 사실 이이다는 절친이 아니라 짱팬거나 스토커라는 설이 있다. 블랙캣에서의 공연 이후로 후쿠엔 미사토와 함께 녹음하는 경우가 많아져서 본인들은 지겹게 질긴 인연(腐れ縁)이라고 부르는 모양이다.

종합 학원 시절의 1기 위 선배인 미야케 켄타와 바로 아래 후배인 하타노 와타루와 친하다. 타나카 리에와는 같이 연기하는 경우가 많고 게임도 같이 하는 친한 친구 사이. 타나카 리에의 몬헌 스승이며 라디오 같은 곳에서는 콘도 이라 부른다고.

블랙캣의 주제가인 '다이아의 꽃(ダイヤの花)' 을 부른 가수 요리코와도 친하다.

일본의 COSCOSPLAYPLAY라는 프로그램의 나레이션을 맡았는데 거기서 히바리 쿄야트레인 하트네트의 코스프레를 했다. 히바리의 코스는 그럭저럭 괜찮은데 트레인의 코스는(...). 행사장에 가서 히바리 쿄야의 코스프레를 하고 "리본 코스어분들은 강당으로 모여주세요" 란 방송을 하고 마지막으로 "안 오면 물어죽인다" 고 말하자 행사장이 떠나갈 정도의 환호 소리가 들렸다고 한다.

KOF 14에서부터 테리 보가드의 성우를 맡게 되었다. 다만 이 쪽 역시 이오리와 마찬가지로 팬들의 반발이 꽤 심한 편.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1.1 TV 애니메이션

  • 1999년
    • POWER STONE - 상인 배의 손님, 마을 사람, 관중

3.1.2 OVA

3.1.3 극장판 애니메이션

  • 2011년
    • 귀신전 - 미나모토노 요리미츠

3.2 게임

3.3 라디오

3.4 외화 더빙 및 내레이션

3.5 드라마 CD

3.6 기타

  1. 미남 오카마 캐릭터이다. 그냥 오카마와는 다르다. 그냥 오카마와는!
  2. 드라마 CD 나의 사랑이야기 -비밀- 프리토크 중에서
  3. 토리우미 코스케, 노지마 히로후미, 이토 켄타로 등이 속해있는 그 모임이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추가바람.
  4. 가령 '달걀을 똑바로 세울 때엔 굳이 콜럼버스처럼 하지 않아도 되고 그냥 기다리면 된다' 같은 거?
  5. 이 셋은 모두 얼굴이 완전 똑같이 생겼 닮았다. 그 외에 과 폰이 머리에 얹고 다니는 원숭이 리치까지 한 작품에서 1인 5역(안 나왔을 뿐이지 더 했을 수도 있다)을 한 것이다. 각 캐릭터에 관한 건 항목 참조.
  6. 작중 Callings의 리더 '격' 존재. 무한 허그!!
  7. OVA판의 엔딩도 불렀다. 왜인지 TVA판에서는 오키아유 료타로로 성우가 교체되었다.
  8. 일본판용 그랜드체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