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 미네 뤼팽 4세

(미네 리코에서 넘어옴)


(소설판)

(애니판)

理子・峰・リュパン 4歳

1 개요

비탄의 아리아》의 등장인물. 성우이세 마리야, 북미판 루시 크리스천.

무정고교 소속이며, 몸 안 쓰는 탐정과 소속. 정보 수집에 극히 능하다. 아리아에 버금가는 로리 신장인 주제에 누구랑 다르게 가슴은 커서 에로 담당. 미연시 오타쿠이며 평소에는 교복을 개조해 스위트 롤리타 스타일로 차려입고 다닌다. 토오야마 킨지에겐 꽤나 호감이 있는 모양으로 평소에는 킨지를 키 군이라 부른다.

2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 정체는 사실 아르센 뤼팽의 증손녀이자 이·우(伊.U)의 일원. 풀 네임은 미네 리코 뤼팽 4세. 홈즈와 뤼팽이 맞부딪친 것 때문에 홈즈의 후손 아리아와는 사이가 나쁠 수밖에 없는 관계다. 사실 원작 소설에서 아르센 뤼팽이 맞상대한 건 셜록 홈즈(Sherlock Holmes)가 아니라 헐록 숌즈(Herlock Sholmes)지만 대충 넘어가자.


사실 아르센 뤼팽보단 루팡 3세와 더 관련이 많다. 주 무장은 발터 P99에다가[1] 성 역시 미네 후지코에서 따온 게 뻔히 보이.. 루팡 결국 후지코 덮치는 데 성공했나[2]

이·우(伊.U)의 일원답게 이능력 역시 가지고 있는데 리코의 경우 머리카락을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는 것. 악력도 상당한지 나이프 같은 것도 들 수 있다. 그리고 머리카락으로 밀쳐내는 장면이 있었는데, 아리아를 강하게 밀쳐내었다 아무리 가볍다고 해도 아리아는 34Kg이다 쉽게 상상하자면 쌀20Kg짜리가 1.5개 있는걸 거의 던져버리듯 밀친거다초대 셜록홈즈가 못쓰는 기술이라카더라 머리카락이 없거든

평소 밝은 모습은 사실 내숭이고 실제론 격정적이고 냉랭한 성격이지만 내용이 진행되면서 이·우(伊.U)에서 퇴출당하게 된 뒤 조금은 누그러든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칸자키 홈즈 아리아를 죽일려고 했다.

상당히 암울한 과거를 가지고 있는데 이·우(伊.U)의 간부이자 No.2인 '무한좌의 블러드'에게 어린 시절 무능한 년 취급받으며 감금과 학대를 당했다. 덕분에 그것에 대해 꽤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듯.
잔의 말로는 리코의 키가 작고, 너훌너훌한 로리타스타일의 옷을 좋아하는 이유가 어릴 때 제대로 먹지도,입지도 못해서 그런다고 한다.
아름다운 옷을 집착한다고 한다.

뤼팽의 증손녀가 이런 꼴을 당할 리는 없는 걸 보면, 역시 루팡 3세는 헐록 쇼메즈와 다를 바 없다.
  1. 루팡의 주무기가 발터 P38이다.
  2. 루팡과 후지코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을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있는데 흑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