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문서 : 명탐정 코난. 명탐정 코난 극장판. 탐정들의 진혼가
10기 극장판의 메인 장소이자 처음부터 시작해서 마지막을 장식한 중요한 장소
1 소개
명탐정 코난 10기 극장판인 탐정들의 진혼가의 주배경이자 요코하마(더빙판에서는 인천광역시) 인공섬 한가운데에 위치한 트로피컬 랜드와 같은 포지션의 테마파크. 그리고 탐정들의 진혼가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를 장식하는 배경겸 장소이다. 옆에는 레드 캐슬 호텔이 위치하고 있다. 이 놀이동산과 레드 캐슬 호텔을 건설한 회사는 스즈키 그룹(보라그룹)이다. 실제 놀이동산인 요코하마에 위치한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 놀이동산[1]를 모티브로 한 놀이동산이다
2 작중 등장
코난일행이 의뢰인의 사건 의뢰를 받아 이곳으로 가서 미라클 랜드 옆에 위치한 레드 캐슬 호텔로 가서 손목시계형 패스를 받아 손목에 착용한다 코난과 모리탐정을 빼고 다들 미라클 랜드로 가고 남아있는 코난과 모리탐정은 조건과 같이 의뢰내용을 듣는다[2] 밤 10시까지 범인을 찾아 사건 해결하라는 의뢰인의 지시를 받은 코난과 모리탐정은 밤 10시까지 범인을 찾아 사건을 해결하려는 내용이다.
3 미라클 랜드에 위치한 시설들
3.1 슈퍼 스네이크
미라클 랜드에서 메인 놀이기구이자 인기가 많은 롤러코스터 어트랙션이자 이극장판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곳이기도 하다. 실제 모델은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에 있는 롤러코스터인 서프 코스터. 소년 탐정단들의 대화에 따르면 가장 먼저 타보고 싶은 놀이기구라고 한다. 경사로와 커브 그리고 회전구간이 심한 롤러코스터다 중반부에 란일행이 차고있는 폭탄이 달린 패스때문에 여기 관계자가 경찰측의 부탁을 받는바람에 점검 안내방송을 하고 운행이 중단이 되지만 후반부에 코난과 헤이지의 활약으로 폭탄시간이 멈추자 경찰들이 패스를 회수하고 난 다음에 다시 운행되고 코난일행이 타게된다. 여담으로 모리 란이 낸 다자레(썰렁) 퀴즈도 슈퍼 스네이크와 관련된 퀴즈다.
3.2 관람차
미라클 랜드에서 슈퍼 스네이크 다음으로 유명한 랜드마크이자. 메인 놀이기구.[3] 관람차의 실제 모델은 핫케이지마 시 파라다이스에 있는 메인 관람차인 코스모크롯크 21.[4] 란과 소노코가 다른곳으로 가다가 헤이지를 기다리고 있는 카즈하를 만난 장소이다.
3.3 푸드코너
미라클 랜드에 위치한 유럽풍의 마을을 테마로한 식당가. 여기서 란과 카즈하와 모리탐정의 부탁을 받고 란 일행을 확인하러 미라클 랜드로 온 메구레 경부와 시라토리 경부가[5] 도망치는 소매치기범을 잡으러 추격하면서 뛰어간다. 이들이 소매치기범을 쫒아가는 동안 옆에서 타카기 형사와 사토 형사가 미라클 랜드로 데이트로 와서 여기서 카레를 먹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