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루룬

트레이딩 카드 게임 WIXOSS의 루리그 미루룬에 대한 설명은 해당 항목으로.
200px200px
설정화
500px
애니메이션 본편
이오나에게 패배하여 한 번은 셀렉터의 자격을 잃었었던 아키라가 새로 손에 넣은 루리그.
수다스럽고 귀여운 척하는 성격으로 상대를 짜증나게 하는 말투가 특징.

ミルルン, Mirurun

1 개요

selector spread WIXOSS에 등장하는 피루루크를 대신하여 아오이 아키라루리그가 된 새로운 청색 루리그. 성우는 히다카 리나.

맡끝마다 "룬-룬-"이라는 말을 붙이거나 의성어를 두 번 중첩해서 소리를 낸다든지, 그 외 아키라의 말을 흉내내거나 맞장구를 쳐주기도 한다.

2 작중 행적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1 selector spread WIXOSS

selector spread WIXOSS 등장 셀렉터 및 루리그
코미나토 루우코
이오나(유키)
우에무라 히토에
유즈키
치요리
엘도라
아오이 아키라
미루룬
우라조에 이오나(우리스)
타마
후타세 후미오
??
??

>네-에~! 미루룬이에요~ 잘부탁해룽-룽~!
>(はぁーい。ミルルンでーす、よろぺこるんるん~)

루우코에게 배틀을 제안하던 아키라의 소개로 특유의 의성어 중첩과 아키라의 말버릇 흉내로 귀여움을 한껏 뽐내며 처음 등장한다. 아키라는 미루룬과 함께 타마를 잃어버린 후로 배틀에 크게 의욕을 내지 못하는 루우코를 상대로 크게 활약한다. 배틀 내내 아키라의 도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이오나의 "진정으로 배틀에 임하고 있느냐"는 식의 따끔한 지적을 들은 루우코는 이때 보고 싶은 타마의 얼굴을 떠올리게 된다. 이에 따라 평정심을 잃은 루우코의 순간적인 판단 착오로 인하여 안 그래도 스펠 특화로 설정되어 있는 미루룬 앞에서 함부로 스펠 카드를 잘못 사용했다가 안티스펠에 역으로 당하여 패배 직전의 상황에까지 처하게 되지만, 바로 그 찰나에 배틀 현장에 난입한 외부인의 개입으로 배틀이 중단되는 바람에 두 사람의 두 번째 배틀은 무승부로 끝이 난다.

사랑하는 우리스에게 칭찬을 받을 생각에만 열중하여 막무가내로 히토에를 납치하고 상해를 입힌 데에 대하여 우리스에게 발길질과 험담으로 보상받은 아키라는, 그 직후부터 우리스와 루우코의 배틀이 거의 막바지에 이르도록 그저 충격에 제정신을 끝내 못 차리고 거듭해서 이상한 말만 중얼거리며 울부짖는데, 그 모습을 미루룬은 처음에는 의아한 듯이 쳐다보다가 나중에는 질렸는지 "중증"이라고 평한다. 이오나의 고백에 의해 마유의 과거가 밝혀짐으로써 보다 확실해진 "모두가 마유의 인형놀이의 인형일 뿐이다"라는 사실에 대해서는 "모두 놀아난 거구나"라며 빈정댄다.

우리스가 자신에게는 일찍이 보여준 적이 없었던 기쁨에 가득찬 모습을 루우코 앞에서는 여실히 보여주며 배틀을 즐긴 것에 대하여 아키라는 큰 배신감에 사로잡히게 되고, 배틀이 끝난 후 미리 숨겨서 가지고 온 펜으로 우리스의 복부를 찌르고는 그 자리에 내버려둔 채 떠나는데, 미루룬도 그 모습을 보고는 놀랐는지 크게 흥미를 보인다. "배틀을 계속해야 돼"라고 중얼대는 아키라에게 미루룬이 무엇을 바라느냐고 묻자 아키라는 "우리스의 상처가 빨리 낫기를"이라는 소원을 밝히고, 이를 들은 미루룬은 사악한 미소를 지어보이며 그 정도는 "쉬운 일"이 라며 맡겨만 달라는 듯한 제스쳐를 내보인다. 허나 정작 그 직후 성사된 우리스와의 배틀은 아키라가 진땀을 흠뻑 뺄 정도로 내내 고전하다가, 타마의 레벨 5 그로우 직후 이를 끝내 당해내지 못한 아키라의 패배로 끝이 난다.

이후 등장이 없다가 마침내 최종화에서 루우코의 소원이 이루어짐에 따라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된다. 최종화 후일담 부분에서 키요이가 승차하는 버스에서 반대로 하차하여 내려와서는 기지개를 펴는 모습으로 잠깐 비춰진다.

3 그로우

750px
400px
미루룬의 그로우 시 외형 변화는, 애니메이션에서나 TCG WIXOSS의 카드에서나 레벨 0과 레벨 1과의 디자인 차이를 알기 어렵다는 공통점이 있다.[1] 레벨 0 노트(ノット, Nought)에서부터 시작한다.

WIXOSS LRIG 유형별 분류
백색타마 · 리멤버
적색하나요 · 유즈키
청색피루루크 · 엘도라 · 미루룬 · 후타세
녹색미도리코 ·
흑색우리스 · 이오나 · 루리그
  1. 제4탄 발매 기념으로 맨처음 나온 레벨 0 카드에서는 머리 위에 고양이가 없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에서는 레벨 0부터 머리에 검은 고양이를 얹고 있다. 상단의 그로우 과정 그림 중 두 번째에서 세 번째 칸의 모습은 spread 2화에서 연출된 레벨 2로의 그로우 과정이기 때문에, 위의 그림 중 두 번째 칸의 모습이 레벨 1이라는 점을 알 수는 있으나, 해당 디자인과 평소의 레벨 0 디자인과의 차이는 도저히 찾아볼 수가 없다. 앞서 언급한 TCG 카드 디자인 역시도 고양이를 제외하면 레벨 0 카드와 레벨 1 카드와의 차이를 정확하게 알기 매우 힘들다.
  2. 등 뒤에 커다란 별이 생긴다. 즉 TCG WIXOSS 카드 디자인을 기준으로 삼아 설명하자면, 애니메이션에서는 묘사된 바 없다는 것이다.
  3. "미래에서 기다릴게루-웅(未来でまってるるーん)!" 치마자락과 머리카락이 풍성해지고 그간 활 모양을 하던 지팡이에 거울을 달아놓는다.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에서의 묘사는 당연히 기대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