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 아츠

1 지오 컨플릭트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세이니가 사용하는 권법의 명칭

마법의 힘을 실어 타격하는 격투술... 이라는 정도의 정보만 공개되어 있다. 미스틱 아츠가 어떤 것인지는 컴파일도 제시한 적이 없어서 불명. 컴파일 특유의 던지고 마는 설정놀음의 대표주자.

2 컴파일에서 만든 고정형 액션 게임

discstation?cmd=upload&act=open&pageid=50&file=title.png
디스크 스테이션 수록작이다. 통칭 권법소녀. 혹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국내한정 조폭 마누라라고 불리기도 했다. 아직 학교 컴퓨터실에 깔려있을지도 모른다(...).

지오컨플릭트 시리즈의 외전작 중 하나로, 지오컨플릭트 3에 등장하고 있는 세이니가 출연하는 작품. 애석하게도 본 작품의 인기와는 달리 지오컨플릭트 3는 엄청난 마이너 작품이다(...). 국내에서 RPG 쯔꾸르로 외전도 만들어졌는데

스토리는 용병단에 들어가기 전, 어느 마을에 간 세이니가 그곳에서 소녀들이 제물로 바쳐지는걸 알게 되고 그런 짓을 하는 마물들을 무찌르기 위해 자신이 제물이 되는 척 하면서 마물들을 물리치는 이야기다.

게임 자체는 단순한 편으로, 그냥 화면에 보이는 적들을 모두 때려잡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식이다. 그러나 공격 버튼과 방향키의 조합으로도 콤보를 낼 수 있고[1] 필살기도 존재해 현재도 인기가 많은 고전게임이라 할 수 있겠다.

역시나 디스크 스테이션 게임인 만큼 스테이지가 짧은 게 단점.

참고로 무한콤보가 존재한다! 그리고 1히트씩만 때려서 클리어하면 최대 콤보수가 0히트로 되는 버그가 있다.

비스타와 7에서는 돌아가지 않는다.[2] 그러나 윈도우 8, 8.1에서는 비스타, 7과 다르게 호환성 설정을 안해도 엔딩 직전까지 문제없이 돌아간다!!! 호환성 설정을 하면 엔딩을 볼 수 있는데 게임 캐릭터와 달리 여성의 신체비율이 도드라지는 일러스트가 압권이다.

여담이지만 이 게임을 처음 본 몇몇 어린 아해들이 세이니가 던파의 여격가 삘이 난다고 하는데 굳이 어느 쪽이 베꼈다고 한다면 비교하는 것 자체가 멍청해 보일 정도로 제작이나 발매년도를 따졌을 때 이쪽이 압도적으로 대선배.[3]

2.1 기술표

  • 기본 조작
Z공격(펀치 -> 펀치 -> 돌려차기 -> 날리기)
X점프
C공격(Z와 같음)
  • 기술
방어
공중에서 ↓↓ + Z밟기
→→ + Z대시공격. 날린다.
↑↑ + Z올려차기. 띄운다.
↓ + Z다리걸기. 살짝 띄운다.
↘ + Z슬라이딩. 다리걸기와 같은데 살짝 미끄러진다.
↓→ + Z이단차기. MP소모.
↓↓ + Z전신 실드. 몸 전체에 보호막을 쳐 상대를 튕겨낸다. MP소모
↓↑ + Z위와 동일하나 타격음이 주먹과 같고 쉴드가 없다. 대신 MP 소모가 적다.
→←→ + Z영거리 기공포/ 세이니의 기술 가운데 콤보수 대비 가장 강력한 기술. MP소모.
↑↑↓↓←→←→ + C자살. 진짜로.
하지만 이걸 타이틀에서 입력 후 옵션으로 들어가면 스테이지 셀렉트, MP무한 등 치트옵션이 생긴다.
  1.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최대 콤보수만큼 체력이 회복된다.
  2. 실행은 되지만 그래픽이 깨짐과 동시에 엄청난 렉을 동반한다. 그래픽 패치까지 적용했음에도 불구, 굳이 돌려야겠다면 VMWare 등의 가상 PC 프로그램을 이용할 것. 도스박스에 윈도우 95을 설치해서 돌려도 엔딩까지 별 탈없이 볼 수 있다. 혹은 강제 창모드 유틸리티 d3dwindower를 사용하면 비스타나 7에서도 구동 가능.
  3. 본작의 발매년도는 1998년이고, 세이니가 첫 등장한 지오컨플릭트 3는 1997년 발매. 그리고 던파는 2005년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