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원더스완용 게임 SD건담 G제네레이션 모노아이 건담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NDS용 G제네레이션 DS에도 등장했다.
브래드 전대의 지휘관 브래드 파렌의 12살 먹은(일년전쟁 당시 기준) 딸. 나이에 비해서는 착실한 성격이지만 약삭빠른 면도 있어 시그 웨드너 일행을 쫓아 군함에 밀항하는 등 의외의 행동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2 작중 행적
어머니는 도즐 자비의 부인인 제나 자비의 시녀였으며, 시그와는 이전부터도 면식이 있는 사이. 솔로몬 공략전 직후의 혼란기에 어머니를 잃지만, 아버지 앞에서는 아무렇지 않은 듯 굴다가 시그와 함께 있을 때는 울음을 터뜨리는 것을 보면 상당히 이른 시기부터 시그에게 연심을 품은 것으로 보인다.
이후 세레인 익스페리와도 금방 친해지게 되지만, 결국 밀항이 들통나 되돌려 보내지게 되고, 그들이 돌아오기를 기다리지만, 부친과는 그 길로 사별하게 된다.
결국 아무도 그녀가 기다리는 곳으로는 돌아오지 않았고, 0087년, 19세가 된 그녀는 에우고에 가담해 그곳에서 시그 웨드너와 재회하게 된다. 이후 증오에 몸을 맡겨버린 시그를 헌신적으로 도와가며 그리프스 전역을 헤쳐나가고, 테라스오노와 시스템 세이레네를 둘러싼 싸움에서 시그와 함께 출격해 그를 도와 아인 레비를 쓰러뜨리는 데 성공한다.
사건 이후로는 세레인에 대한 마음을 정리한 시그와 맺어져, 공사를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그를 지탱해 나가게 된다. 허나 세레인을 구출해냈을 경우에는 또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게 될 것이다.(둔감한 시그 웨드너에게 묵념. 이들의 삼각관계에 대해서는 세레인 익스페리 항목을 참조)
원더스완판에서는 진행에 따라 세레인을 구해내고 대신 사망하기도 하지만, DS판에서는 그녀의 사망 이벤트는 삭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