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사키 -Saki-/등장인물
宮永 愛
Miyanaga Ai
1 개요
사키 -Saki-의 등장인물. 미야나가 테루와 미야나가 사키의 어머니로, 남편인 미야나가 카이와는 이혼까지는 가지 않았지만 끊어지기 직전의 아슬아슬한 상태이다. 미야나가 테루와 함께 살고 있으며, 4인 가족이 함께 살았을 적에 마작을 두면 그 판 자체만으로 이매망량의 소굴이 되는 느낌일 정도의 엄청난 정적이 감돈다는 것으로 보아 집안에서 굴지의 실력을 가지고 있었는 듯. 미야나가 자매의 과거에 대한 떡밥을 쥐고 있는 인물로, 언젠가는 등장할 것이라고 다들 예상은 했지만...
166화에서 실루엣과 함께 니시다 준코의 취재 과정 중 언급된다. 혼전의 이름은 아이 아크탠데(Ai Arctander). 니시다 준코의 취재 도중 어떤 할머니를 만나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는데, 마을에 있었던 화재 이후 사키와 아버지가 집을 옮겼다는 이야기를 하게 된다. 할머니는 그 화재가 일어날 당시 사키와 테루의 외할머니인 아크탠데 씨가 와 있었다고 얘기를 하게 되고, 니시다 준코는 사키가 혼혈이라는 사실에 놀라게 된다. 그리고 아크탠데라는 이름과 전에 취재했던 미야나가 테루의 어머니가 미야나가 아이라는 것을 조합해 떠올려낸 이름이 바로 아이 아크탠데. 할머니의 언급에 따르면 외할머니도 백인 같지 않은 머리와 눈을 가졌다는 것으로 보아 본인도 혼혈일 가능성이 높다.
만화 내 시점으로부터 20년 전 짧은 기간이지만 아이 아크탠더라는 이름으로 엄청난 실력으로 위세를 떨쳤던 전 프로 마작사로, 위의 사진은 아이 아크탠데로서의 모습이다. 짧은 기간동안 활동하고 사라져 지금은 기억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한다. 사키와 테루와는 닮지 않았다고 생각한 니시다가 사진을 할머니에게 보여주게 되는데, 할머니가 '아이 짱'이 맞다고 긍정하는 모습을 보이자 굉장히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는 미지수로, 니시다 준코의 언급을 보면 쟁쟁한 프로 사이에서도 짧은 기간이지만 두각을 드러낼 만큼의 엄청난 실력인 것은 틀림없으나, 코카지 스코야 등의 괴수들과 비교할 수 있을지는 모른다. 코카지 스코야가 인터하이 때 짧은 기간 동안 엄청난 실력으로 두각을 드러낸 것과 케이스가 비슷한 것은 흥미로운 부분.
니시다 준코가 전에 취재했을 때 만난 미야나가 아이는 아이 아크탠데와 닮지도 않았고 하프도 아닌 것 같았다는 언급이 나오는데, 이로 인해 그 당시 미야나가 테루의 어머니로 취재했던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의혹이 생긴다. 팬덤에서는 성형했다느니, 변신능력자라느니, 미나모와 관련이 있다느니, 인터뷰에 나오지 못할 사정이 있어서 다른 사람이 어머니를 연기했다느니, 심지어 배 다른 자매라느니 하는 여러가지 추측이 나오고 있지만, 자세한 정황은 불명.
2 여담
혼전의 성인 아크탠데가 노르웨이식 성이므로 팬덤에선 노르웨이 사람이라 생각하는 분위기. 이 만화와 많은 점이 비슷한 전작 FATALIZER의 주인공도 노르웨이 혼혈이었기에 팬덤에선 거의 확실히 하는 분위기다.
위의 실루엣으로만 나타난 이미지를 보면 팬덤에서 미야나가 뿔이라고 불리는 삐친 헤어스타일이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머니답게 꽤나 닮은 모습. 156국에서 등장한 하라무라 노도카의 어머니가 굉장한 미인인 것으로 보아 사키와 테루의 어머니인 이분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 만화의 원초적인 떡밥을 쥐고 있는 인물로, 앞으로 이야기가 전개됨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166국에서 사키와 테루가 상봉하는 장면으로 끝이 나기 때문에 이야기 도중 언급될 가능성도 있고, 무엇보다 사키의 과거에서 가장 큰 떡밥을 던지는 화재 사건에 있어서 연관된 인물 중 하나이기 때문. 당시 화재 현장에 있었는지 없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이 사건 이후로 사키와 아버지가 이사를 했다는 할머니의 언급으로 볼 때 화재로 인한 부상자가 없었음[1]에도 별거할 큰 계기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이 분이 전 프로로 밝혀지고, 그 프로들 사이에서도 굉장한 실력가였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영상개화, 현 인터하이 1위, 전 프로마작사와[2] 마작을 두면서도 판을 성립시키고 세뱃돈을 따낸 사키의 아버지는 어떠한 괴물인것인지 팬덤은 재평가의 장을 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