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데이트 어 라이브/등장인물
-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1 개요
데이트 어 라이브에 나오는 이츠카 시도의 과거와 관련되어있는 인물로 현재의 생존유무는 불명.
2 작중 행적
12권의 폭주한 시도가 엘렌에게서 마나를 구해주며 이름과 함께 아주 약간만 언급한 현재 정체는 커녕 생존유무조차 불분명한 인물이지만 이 캐릭터가 중요한 이유는 작중에서 처음으로 이츠카가에 입양되기 전의 시도의 과거가 언급된 경우이기 때문. 시도의 말로 추측해 보면 정확한 관계는 알수 없어도 시도,마나와 굉장히 친했던것은 틀림없다. 그 말을 듣고 마나가 시도에게 다시물으려 했으나 곧 두통이 온탓에 묻지못했고 그후엔 시도가 완전히 폭주하여 날뛴데다가 묻지 못했고 시도가 정신차린 다음엔 시도가 기억못하는 상태라 끝내 묻지못했다.
결론은 삼고초려까지 하면서 물으려 했으나 묻지 못했다.3 떡밥
위에서 서술했듯 작중에서 처음으로 이츠카가에 입양되기 전의 시도의 과거가 나온경우이다.. 작중에서 시도의 과거를 알고있다고 추측되는 인물이 여러명 있긴 하지만 그들 모두 직접 언급한게 없어서 시도의 과거는 꽁꽁 감추어져있었는데 처음으로 과거가 나왔다는점에서 의미가 크다. 덤으로 12권에서 폭주시도가 모든 기억이 해금되었을 때 마나를 보고 DEM사에 갇혀있지 않았어? 혹시 미오가 도와준거야?라고 묻는걸 보면 시도는 정황상 입양되기 전 즉 최소 10년전부터 DEM사와 미오,마나에 대해 알고 있었으며 DEM사가 무슨 이유에서인지 마나를 납치했다는 것과 납치당한 마나를 구할수 있는 능력이 미오에게 있다는 것을 알고있다는 소리다.
더불어 14권에서 시도가 마나에게 미오라는 이름을 듣고 미오...그게 내 이름....?,아니...기뻐...무척이나 기뻐...,좋아해, 계속...함께있자...라는 미오의 목소리를 떠올렸는데, 정황상 시도가 이름을 지어줬다고 추측되는데 이름이 없고 DEM사를 알고 있고 그 DEM사가 납치한 마나를 빼돌릴 수 있다고 여겨질 능력자란 점때문에 사실상 정령이나 정령급 능력자라는 것이 거의 확정적
또한 팬텀이 시도를 볼때마다 한 대사인 "계속 함께 있자"라는 말은 작중에서 여러번 나온 "절대 놓치지 않을거야"라는 말과 매칭이 되는것을 보면 팬텀의 정체가 미오일 가능성도 충분하다.
3.1 미오의 정체
현재 미오가 이미 등장한 인물이라는 전제하에 가능성이 있는 인물들을 추측해본것.
- 무라사메 레이네 : 무라사메 레이네가 평범한 인간이라는 가정하에 시도,마나와 함께 지낼때 그 또래였고 그 이후 30년이 흘렀다면[1] 딱 지금의 나이가 된다. 또한 시도를 시도라고 부르지 않고 '신'이라는 이름을 고집하고[2] 30년간 자지 못했을것이라는 반응[3] 등등으로 추측가능하다.
- 팬텀 : 팬텀이 과거의 시도와 연관되었다는 증거가 여러곳에서 보이며 "계속 함께 있자."와 "이제는 놓치지 않을거야."라는 말이 이어지기 때문.
- ↑ 작중에서 여러번 시도가 30년 전에도 존재했다는 떡밥이 나온다.
- ↑ 이경우는 두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신'이라는 이름이 미오가 시도를 부를때 사용한 시도의 애칭(?)같은거라던가 아니면 시도의 본래 이름이 '신'일 경우다. 어쨋건 일본에서는 굉장히 친하지않으면 애칭은 커녕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최소한 레이네가 시도와 상당히 가까운 관계였다고 추측할수있다.
- ↑ 소중한 사람을 잃은 우울증덕에 불면증을 얻은걸 그렇게 비유했다던지 30년 이후 정령에 가까워지거나 모종의 일로 진짜 '수면'이라는 개념이 사라졌던지 등등 작중 상황을 보면 불가능한건 아니다. 실제로 니아의 능력으로 잔다는 상황을 지울수 있고 무쿠로의 능력으로 '잠'이라는 개념을 잠굴수도 있으므로 능력을 쓴다면 아예 못자는 것도 불가능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