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택트

이 아이템이 메인으로 등장하는 작품에 대해서는 젤다의 전설 바람의 지휘봉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200px-Wind_Waker_wand.png

1 개요

악기는 아니지만, 기존의 시간의 오카리나[1]나 데크나팔, 고론의 북, 조라의 기타[2] 등이 맡고 있던 악기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다. 바람의 택트를 이용해 특정 노래를 연주하면 바람의 방향이 바뀌어 배를 다른 방향으로 항해하게 할 수 있다든가, 특정 NPC를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는 등 사용법도 전작의 아이템들과 비슷하다.

신들의 유산이라고 하며, 게임 초반부에 링크(젤다의 전설 시리즈)붉은 사자 왕에게 받게 된다.

바람의 택트는 굳이 말하자면 바람의 지휘봉이다. 택트(タクト)는 일본어에서만 쓰이는 보통명사가 된 고유명사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젤다의 전설 PD와의 인터뷰에서 아오누마 에이지 프로듀서가 "바람의 택트"라고 칭한 적이 있으므로 만약 정식발매된다면 바람의 지휘봉보다는 바람의 택트가 될 확률이 높다. 다만 어디까지나 추측.제때제때 정발해줬으면 이럴 일이 없었을텐데...

2 노래

C스틱을 움직여 노래를 지휘할 수 있다.[3] 기본 3박자에 메인 스틱을 좌 / 우로 움직여 4박자 / 6박자로 전환할 수 있다.

노래는 총 6곡이며 스토리를 진행하며 얻을 수 있다.

  • 바람의 노래(Wind's Requiem)

바람의 방향을 바꾸는 데 쓰인다. 지휘하면 메인스틱으로 바람 방향을 정하는 UI가 표시된다. 게임을 하면서 줄창 지휘하게 될 곡.
  • 질풍의 노래(Ballad of Gales)

회오리의 신 사이클롭스를 만나서 화살로 3번 맞추면 배울 수 있다. 맵 곳곳에 있는 워프포인트로 즉시 이동할 수 있다. 매우 유용한 노래. 트라이포스 수집 퀘스트에도 필수이다.
  • 조종의 노래(Command Melody)

신의 탑 진행 중 획득하게 된다. 신의 탑, 대지의 신전, 바람의 신전 등에서 특정 NPC를 조종할 수 있다. 메인 스틱으로 조종하고 빠져나올 땐 B나 스타트를 누르면 된다.
  • 주야의 노래(태양의 노래 / Song of Passing)

시간의 오카리나로 불던 그 태양의 노래가 맞다. 타우라 섬 묘비 앞에서 춤추는 아저씨에게 배울 수 있다. 지휘하면 낮과 밤이 바로 전환된다.
  • 대지신의 가락(Earth God's Lyric)

대지의 신전 입구에서 라루토에게 배우게 된다. 대지의 현자 후손 메도리를 각성시키는 데 사용된다. 대지의 신전 진행중에 이 곡의 악보 앞에서 곡을 연주하면 석판이 부서지고 진행하는 데 쓰인다.
  • 바람신의 아리아(Wind God's Aria)

바람의 신전 입구에서 파도에게 배우게 된다. 바람의 현자 후손인 마코레를 각성시키는 데 쓰고 바람의 신전 진행중에 석판을 부수는데 사용된다.
여담으로 '대지신의 가락'과 '바람신의 아리아'는 잘 들어보면 바람의 택트 타이틀 주제곡의 두 부분이다.
  1.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2.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3. 효과음은 합창단 소리로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