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바이오메가에 등장하는 시설 및 용어를 소개한다.
MSCF(Maxi-Security Containment Facility=최엄중경비격리시설(最厳重警備隔離施設))
세계각지에 존재하는 시설로 일종의 방공호로 작중에선 N5SV의 적응자들의 수용 및 몰려드는 드론으로부터 살아남으려는 사람들의 마지노선이다. 또 공중위생국은 이 시설들을 점거, 일종의 연구시설 및 요새로 사용하고 있다. 때문에 조이치는 이온 그린의 구출을 목적으로 여러 개의 MSCF를 습격한다. 이하는 작중에 등장하는 MSCF들,
제3 MSCF
대륙계류색으로의 입구가 존재한다. 나레인이 이끄는 공중위생국이 점거중이며 본부몰래 비밀연구를 하고있다.
제7 MSCF
인공섬 9JO에 있다. 스토리상 가장 먼저 등장한 MSCF. ICBM의 사일로역할도 겸하고 있는 듯
제57 MSCF
조이치가 이온의 수색 및 구출을 목적으로 습격한 시설. 조이치는 이곳에서 카달 스핀달과 만나 싸웠다.
제?? MSCF
히노토 조가 습격, 유사N5SV를 탈취하고 궤멸시켰다. 작중에선 몇번 시설이란 언급이 없다.
대륙계류색(大陸繋留索)
DRF 소유의 거대 인공위성 및 궤도 엘리베이터의 명칭. 200년 전 레프의 의해 봉인, 폐기됐다고 여겨졌지만 사실은 현재도 가동중이다. 전세계에 드론화가 만연한 상황에서 최후의 피난처로 불린다. 입구에는 제3 MSCF가 있다.
N5S Virus
작중에는 이를 줄여서 N5S 바이러스, 작중에선 바이러스의 V를 포함해서 N5SV란 약어로 불린다. 700년전 화성의 생물체 체내에서 발견된 미생물. N5SV에 감염된 인간은 드론화(化)란 과정을 거쳐 일종의 좀비가 된다.
작품 초기엔 단순히 좀비 바이러스정도로 인식되지만 사실은 일종의 식물의 암술과 비슷한 기관이고 이온 그린같은 불멸자의 몸에서 나오는 꽃가루와 만나 수정되면 복물주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