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왈츠

유희왕의 마법 카드.

BattleWaltz-DP10-JP-R.jpg

한글판 명칭배틀 왈츠
일어판 명칭武闘円舞(バトルワルツ)
영어판 명칭Battle Waltz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싱크로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그 몬스터와 같은 종족 / 속성 / 레벨 / 공격력 / 수비력을 가진 '왈츠 토큰'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의 전투에 의해서 발생하는 양쪽 플레이어에게로의 전투 데미지는 0 이 된다.

싱크로 몬스터와 같은 능력의 토큰을 만들어 내는 카드. 다만 토큰은 전투 데미지를 줄 수 없으므로 수비 표시의 몬스터를 주로 처리하도록 하자. 다른 사용법으로는 암즈 에이드를 카피하여 토큰을 특수 소환한 후 암즈 에이드를 토큰에 장착 시키는 방법도 있다. 토큰은 전투 데미지를 줄수 없지만 암즈 에이드의 효과로 데미지를 주는 것은 가능하고 암즈 에이드가 레벨 4인지라 소환도 쉽기 때문에 쓸만하다. 또한 싱크로 몬스터의 레벨을 베끼므로 레벨이 높은 편인것을 이용하여 다시 싱크로 소환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서를 소환한 후 사서를 베껴서 소환 후 다시 싱크로 소환을 하여 패 소모를 줄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자신 필드위에 같은 레벨의 몬스터가 2장이 나오지만 토큰은 엑시즈 소재로 사용할수 없으므로 별 의미는 없다.만약 할 수 있었으면 염마룡이 몬스터를 싹 쓸어버리고 펠그가 나오는 끔찍한 일이 일어났겠지.[1]

원작 사용자는 후도 유세이. 원작에서는 토큰을 파괴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토큰의 공격력만큼 내려간다는 효과도 있었다.
  1. 물론 요즘 같이 듀얼환경이 빨라진 상태에서는 된다 한들 별 의미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