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빨이 좀 심하다 옛날 사진이라 그렇다. 최모 수학 강사가 이투스에 백인덕 소개해준 당시 촬영한 사진이다. 백호는 여러 해 후에 데려온 것이므로 당연히 사진상으로는 백호가 더 나이들어 보일 수도
오른쪽은 동생인 백호. 동생도 이투스에서 생명과학을 가르친다.
1 개요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수능 화학 전문가 백인덕입니다.
1등을 넘어 화학의 대명사가 되다.
(2009년~2016년 누적 사이트 QnA 수 기준) 과학 탐구 영역 화학 과목 7년 연속 전국 1위
이투스 과학탐구 영역 화학 대표강사.
특유의 친근한 말투와 이해하기 쉬운 비유법 등으로 하위권에서 상위권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하며 풍부한 컨텐츠 또한 장점. 그러나 일각에서는 개념의 이해보다는 꼼수 위주로 가르치는 중상위 혹은 상위권만을 위한 강의라는 평이 있다.본인은 꼼수가 아니라 스킬이라 말하지만(...) 부동의 화학 1타강사였으나 최근 박상현에게 당해년도(2015년) QnA 수에서 1위 자리를 넘겨주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1위'가 절대로 학생들의 성적 향상과 관련되어있다거나 교재 퀄리티, 강의력, 수강생 수를 대변해줄 수 있는 수치가 아님을 명심하자.
사실 대치동 현장 수강생 수 기준으로는 정훈구가 1위라 카더라. 박상현 대치동 현강생이 1400명이 넘는데? 조교진도 정훈구가 제일 예쁘다는 명제에 동의한다. 정훈구 > 백인덕 > 고석용 > 기상호 > 박상현(강사)
대표적인 커리큘럼으로는 개념을 잡는 섬세한 개념 완성반과 개념을 응용해서 문제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개념 적용 완성반, 기출 변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The All 기출문제편, 실전 문제를 풀면서 마지막으로 한번 더 복습하는 필수 FINAL 100제가 있다. 그리고 타 강사 수강생들도 한 번씩은 거쳐간다는 양적 관계 때려잡기과 The All 실전문제편 600제가 있다.
2 여담
- 인터넷 강사 중 최초로 필기노트인 서브노트라는 상표와 개념을 대한민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한 강사이다.. 본인은 이에 상당한 자부심을 느끼는 듯 하다. 2005년 제작한 서브노트부터 2016학년도 기준 11권의 S++급 서브노트들이 집 한 켠에 쌓여있다고... 서브노트라는 상표를 실용신안 등록을 의도적으로 하지 않아 타 강사도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사용할수 있도록 하였는데, 몇 년 전 이투스 중등부 강사가 상표등록을 시도하여, 이후 증거로 서브노트를 쌓아두기 시작했다고 한다.
인강계에서 논란이 많은 모 기업 소속으로 평가원의 주목을 받고 있는 모 강사의 나다어 노트™과 상당히 대조된다.
- 5년만에 2017학년도 수능 대비 노량진에서 대치동과 분당으로 옮겨 명인 학원에서 현강을 시작했다. 전에는 노량진 이투스 학원에서만 했다. 조교를 많이 혼낸다.
- 강의도중 가끔 문과인 카메라PD에게 수업내용을 질문한다. 신기하게도 PD님이 잘 맞추신다...
함께 촬영한지만 8년이 넘었다고 한다. 전담PD라고...뿌듯해 하는 백인덕 선생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스튜디오 활영의 경우 혼자 벽 보고 떠드는 기분이라서 정신의학과에 수 차례 다녀왔다고. 이후로는 반드시 연구실 조교 한 명을 앞에 앉히고 PD가 립싱크(...)로 대답해준다고 한다.
목소리가 경쾌하다.멤모오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