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리언트

1 Valiant

사전적 의미로는 용맹스런, 씩씩한, 장한, 영웅적인, 훌륭한, 빼어난, 가치 있는, 용감한 사람을 의미하는 단어.

브라이언 킴의 친우(기사)가 이 이름을 쓴다.

2 닥터후에 나오는 공중항공모함


unit.jpg

거대한 비행장에 엔진 여럿을 달아놓은 모양이다. 개발자는 영국의 수상이 된 마스터. 이 때 '해롤드 색슨'이라는 가명을 썼다.

뉴 시즌 3 에피소드 12 <종말의 북소리(The Sound of Drums)>에서 첫 등장. 마스터의 기함으로 쓰였으나 그의 죽음 이후 UNIT이 사용하게 되었다.
배 밑부분에 레이저포가 달려있으며, 데스스타의 슈퍼 레이저 공격처럼 여러 개의 빔이 한 곳으로 모여 발사된다. 한 때 '레이저 포인터'라고 불린 적이 있다.
valiant-fire.jpg

뉴 시즌 4에서는 에피소드 4~5에서 손타란의 지상군을 제압하는 강력한 모습을 보이나, 에피소드 12에서 달렉지구 침공 때 격침당한다. DC 영국 드라마 갤러리에서는 이러한 발리언트의 안습행보를 비꼬아 발려언트라고 까기도. 그래도 디자인이 간지라는 이유로 팬도 있긴 하다.

비슷한 공중항공모함인 마블 코믹스의 공중항모 헬리캐리어도 툭하면 추락하는(...) 모습으로 보아 공중항공모함은 어디서든 안습인 것 같다.(...)

달렉의 지구침공 당시 대사를 잘 들어보면 실드 기능이 있는 듯.정작 실드의 헬리캐리어엔 실드가 없는데? 결과적으로 떨어지긴 했지만 생존성은 상당히 높을 듯. 사실 좀 억울한게, 우주 전체를 뒤져봐도 달렉의 전면 공격에서 살아남을 배가 얼마나 있을까…. [1]

뉴시즌 8 피날레인 death in heaven 에서 12대 닥터에 의해 언급되지만 등장하지는 않는다.
  1. 사실 그만큼 버텼다는 것만으로도 내구성이 꽤나 강력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닥터후 시리즈에서 달렉의 공격에 무사했던건 타디스가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