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터 울프

tumblr_inline_n9l217Vq3T1r5g1c1.gif
BusterWolf-1.gif

ARE U O.K.? 박상우! BUSTER WOLF!

Here's a BIG ONE! BUSTER WOLF![1]

KOF 시리즈, 아랑전설 시리즈에 등장하는 필살기. 사용자는 테리 보가드.

MOW에서 추가된 간지 초 필살기. SVCchaos, CVS시리즈, KOF XIII에서는 기존 복장 테리도 쓴다. 상대에게 돌진하며 오른팔로 스트레이트를 날린 후, 에너지를 폭발시켜 상대를 날려버린다. 엄청나게 빠르고 멋진 기술인데다 파워 가이저보다도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딜레이캐치나 리버설, 특히 연속기에 좋지만, 일단 상대가 가드하면 후 딜레이가 어마어마하다.

CVS에서는 기술 레벨에 따라 방출 모션의 히트수와 데미지가 틀려지며 상대가 가드해도 상대를 엄청나게 밀어내기 때문에 딜레이가 적다. 발동도 빠른편이라 부담없이 질러줄 수 있으며 레벨 1로 사용해도 추가타가 가능한 드문 기술.

덕분에 C 그루브의 경우 레벨 1 버스터 울프 - 레벨 2 파워 가이저 - 강 번 너클 같은 콤보도 가능하며, A 그루브의 경우 앉아 강K - 번 너클 루트로 상대를 구석으로 몰고 간 뒤 라이징 태클 난무 후 버스터 울프 - 강 라이징 태클로 마무리해주면 쏠쏠하게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SVCchaos에서는 초필살기가 하이앵글 가이저와, 파워 가이저가 있지만 데미지에서는 이 쪽이 더 강력하다. 게다가 속도도 굉장히 빠르게 나간다. 단점이라면 상대가 점프하면이라는 상황인데 점프에서 타격이 될 경우, 주먹으로 가격하는 데미지만 있어서 기를 하나 버린 것과 마찬가지, 게다가 점프로 피했을 경우 테리가 멈추는 액션이 있기 때문에 딜레이가 크다. 하지만 근접 C를 이용해 콤보용으로도 쓸 수 있어서 데미지가 아주 좋게 잘 나온다. 하지만 이 작품은 SNK캐릭터들의 성능이...

KOF에서는 2003부터 하이앵글 가이저 대신 추가되었다. KOF 2003, XI에 나오는 MOW 복장 테리는 물론이고, MOW 이전 복장으로 나오는 XIII 테리도 사용 가능. 정말 심하게 멋없어졌지만[2] 딜캣, 리버설 등으로 쓸만한 것은 여전하다. 2003 이후 테리의 주력 초필. 하지만 카운터로라도 맞추지 않는 이상 데미지는 기대하지 말자. 게다가 대공으로 칠 경우 2타를 헛치는 경우가 다반사. 그래도 전작의 하이앵글 가이저보단 훨~씬 낫고 2003의 테리에게 대공 초필은 광속 발동의 파워 가이저가 있으니까 그러려니 하자.

XIII에서는 구석 공중 한정으로 EX버스터울프가 2번! 들어간다. 1분 20초즈음에 나온다
  1. KOF 14 대사.
  2. MOW에서 외치는 대사의 어조와 간지도(MOW의 ARE U O.K.?는 낮은 톤에서 점점 높은 톤으로 말하고 한번 걸쭉하게 버스터 울프!를 외쳐서 조금 느긋하게 한다면, 나머지 작품들에선 시간없어서 허겁지겁 외치는 느낌이 든다.), 기술 히트시의 타격감도, 정작 맞춘 데미지도(이는 등장한 작품들이 MOW를 제외하면 하필이면 MAX 대응을 하지 않은 부분도 있긴 하다.), 심지어 이펙트까지 모두 죄 하향을 먹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