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누스몬

올림푸스 12신
유피테르몬마르스몬넵튠몬메르크리몬디아나몬아폴로몬
미네르바몬불카누스몬베누스몬케레스몬바커스몬유노몬


ウェヌスモン VENUSMON

파일:Attachment/베누스몬/VENUSMON.jpg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올림푸스 12신의 일원인 디지몬.
모티브는 아프로디테/베누스.

1 종족 특성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신인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힐링 테라피, LOVE YOU, 피스 판타지아

올림푸스 12신의 일원으로, 자애로 가득 차 있으며 사랑을 맡는 디지몬. 베누스몬이 있는 곳에선 아무리 황폐해진 땅이라 해도 아름다운 꽃이 흐드러지게 피며, 대지는 생명력을 되찾는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베누스몬을 위해 봉사하는 디지몬도 많다고 한다.

베누스몬은 눈을 가림으로서, 마음의 눈으로 세계를 올바르게 파악할 수 있어 어떤 거짓말이나 속임수도 통하지 않는다. 또, 눈을 가리는 것으로 넘쳐 나오는 매력을 억제해 디지몬이 졸도하지 않도록 하는 배려이기도 하다. 새 "올리브"와 조개 "보탄"[1]이 늘 베누스몬과 함께하며, 베누스몬과 꺼리낌없이 이야기할 수 있는 작은 친구이다.

사랑을 맡는 디지몬이므로, 행동 하나하나로 상대의 마음을 달래는 식으로 싸운다. "힐링 테라피"는 상대의 머리를 어루만져 전의를 소실시키며, 키스 "LOVE YOU"를 받은 적은 움찔한 뒤 뒤로 넘어져버린다. 또 새 올리브의 부리에 머리를 찔리면 "피스 판타지아"에 걸려, 아무리 흉포한 성격이라도 평화주의자가 되어버린다.

2 작중 묘사

진트릭스 4탄에서 불카누스몬과 함께 등장. 모티브가 된 신들이 (일단은) 부부였으니 자연스러운 일일지도. 매우 신기하게도 그리스판 원본과는 다르게 매우 개념찬 누님이시다. 그 이유는 아프로디테몬이 아닌 베누스몬이기 때문인데, 현대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로 한데 묶지만 실제 그리스 신화의 신들과 로마 신화의 신들은 분명 같은 신이건만 성향이 전혀 다른 경우가 많다. 그 중 하나가 베누스로 아프로디테와 달리 베누스는 점잖은 여신이다.[2]

영상화는 현재로선 된 적 없다.
  1. 모란꽃
  2. 비슷한 경우로 마르스몬과 미네르바몬이 있다. 그리스는 아레스를 싫어하고 아테나를 높였지만 로마는 아레스에 해당하는 마르스가 자신들의 시조신이며 동시에 최고 인기신이다. 그래서인지 마르스몬은 백신에 성격도 궁지에 몰리지 않는 이상 나름대로 정정당당하게 싸우는 반면 미네르바몬은 바이러스에 성격도 애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