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가 다라스

xm-04.jpg
XM-04 ベルガ・ダラス

1 개요

크로스 본 뱅가드의 지휘관용 양산형 모빌슈트.

2 상세

베르가 시리즈 모빌슈트들은 지휘관 탑승을 상정하여 데난 시리즈를 베이스로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근접전용 기체들이다. 공통적으로 출력 및 추력, 색적 능력이 향상되었으며 베르가 다라스는 함께 개발된 베르가 기로스보다 높은 근접전투 능력에 중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여타 크로스 본 뱅가드의 모빌슈트들과 동일하게 붓흐 콘체른 산하의 붓흐 에어로 다이내믹스가 개발했다.

프론티어 사이드 제압 작전시 데난 존 2기와 베르가 다라시 1기가 소대를 편성하여 투입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등 뒤에 장비되는 독립식 스러스터의 일종인 셀프 노즐로 백 팩과 플렉서블 조인트로 연결되어 AMBAC용 바인더 역할을 겸한다. 좌우 각 3기씩 총 6기의 셀프 노즐이 장비되어 당시 존재하던 대부분의 모빌슈트를 능가하는 기동성을 발휘한다.

백팩에는 빔 플래그도 장비되어 있는데, 이름 그대로 빔으로 형성된 깃발을 전개할 수 있다. 이 빔 플래그는통상 통신이 불가능한 고농도의 미노프스키 입자 살포하에서도 원거리의 아군에게 명령을 전달할 수 있고 부대의 위치를 알리는 표식이 됨과 동시에 전투에 참가한 병사들의 사기를 올리는 군기로 사용된다.

무장으로는 머신 캐논 2문이 장비된 샷 랜서와 빔 사벨, 빔 실드를 장비한다.

극중에서는 도렐 로나가 탑승하여 시북 아노 일행이 탑승한 건탱크 R-44를 격파하고 세실리 페어차일드를 데려간다.

3 게임에서의 등장

3.1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의 베르가 다라스

d0000801_4e0afdb694dee.jpg

  • 랭크 : BR
  • 속성 : 찌
  • 스킬 : 통신지휘 / 방어지휘 / 난무형 필살기
  • 무장 : 빔사벨 / 숏랜서 / 숏랜서(격투콤보)

묵속성의 전유물이었던 돌진형 격투콤보를 최초로 빼앗아 온 승리의 찌속성 기체.
지휘관용 기체라는 특성을 살려 쌍지휘를 주었고 잠깐 기로스는?
격투전 특화라는 설정을 살려 돌진형 격투콤보를 준 듯...하다.

축복받은 묵속성의 돌진 격콤을 빼앗아 온 것으로도 모자라 부스터가 4초라는것만 제외하면 칼질도 칼 부스터 길이도 묵기와 거의 동등하다. 심지어 격투콤보에는 잔탄제로 특수효과가 붙어있다.
흠좀무.

그렇다고 해서 사격이 약하냐? No. 샷 랜서를 바주카 형식으로 구현해 톨기스처럼 스플은 작지만 속사도 좋고 대미지도 출중한 무장[1]을 쥐어 주었다. 다만 리로드가 약간 느린 편이므로 사용에는 신중을 기하자 하지만 방어지휘가 뜬다면 어떨까!

특이사항인 격투콤보에는 잔탄제로 효과가 붙어 있으며 전부 맞춰도 다운되지 않는다.
사용시 1,2클릭까지는 제자리에서 칼을 휘두르고 3클릭시 부터 돌진이 시작되니 적 묵기와 근접전이 벌어지면 타이밍을 읽고 먼저 사용하자.

기본적으론 중 근거리 포지션을 마크하며 적군 빠를 샷랜서로 괴롭혀주다가 견제 들어오는 묵은 격투콤보로 역관광후 도주 혹은 아예 개돌후 적군 빠들을 잔탄제로로 털어버리면서 바주카로 농락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지난달 AR이었던 베르가 기로스 블랙 뱅가드 사양 보다 오히려 이쪽이 더 AR같다...흠좀무.
  1. 은신을 제외하고 보면 그 미마츠 바주카보다도 강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