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


1.jpg

1 개요

Beck's

수많은 맥주가 난립하고 있는 독일 맥주 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상당한 인지도를 얻고있는 맥주.[1]

2

독일내 판매량이 항상 상위권 안에 들어가는 맥주이다. 독일식 라거 맥주 특유의 상큼한 첫맛과 자극적인 쓴맛, 그리고 깔끔한 뒷맛을 잘 나타내주는 맥주이다. 다른 독일 맥주보다는 약간 쓴편. 알콜도수 5 %. 여담으로 현재는 벨기에의 거대맥주기업 안호이저부시인베브에 피인수되었다.

3 특징

독일인이 맥주 맛도 모르면서 맥주 만든다고 설치는 나라 정도로 생각하는 벨기에에 벡스를 빼앗겼다고 느끼면서 자존심이 많이 상하였다. 덕분에 독일에 아무래도 찾아보기 힘든 벨기에 맥주가 완전히 사라져버린 수준. 그런데 Anheuser-Busch InBev에는 코로나, 뢰벤브로이, 호가든 등등 여러 맥주회사들을 거느리고 있으며 무려 전 세계 맥주판매 점유율 20%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 OB맥주도 사실 이 회사 소속이다 호가든 맥주는 한국에서 오비맥주가 만들지만 벨기에 회사가 만들기는 하는 셈

4 기타

공장이 브레멘의 베저(Weser) 강변에 위치하고 있다. 베저 강변을 산책하면 수출용 맥주를 선적하는 모습도 흔히 볼 수 있다. SV 베르더 브레멘의 전통적인 스폰서였으며 안호이저 부시에 인수된 다음에도 스폰서 관계는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1. 맥주하면 독일이 유명하지만, 막상 독일은 지역별로 작은 맥주공장이 많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큰 브랜드는 별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