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건담 G의 레콘기스타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메노 케이지.
호전적인 성격의 캐피털 아미 장교로 계급은 대위.
2 작중 행적
캐미털 아미에서 포로로 잡은 아이다 스루간을 맡고 있다가 조사부가 개입하자 아멜리아군이 한 것으로 판명되었다면서 반발했지만 쿤파 루시터가 캐피털 아미가 일주일을 지나도 G-셀프를 움직이지 못했다는 점을 이야기하자 반박하지 못하고 아이다를 조사부에 넘겨준다.
델렌센 사마타가 루인 리를 소개하자 쿤타라라는 점을 들어 일부러 도발하면서 이에 항의하는 매니 앰버서더와 입씨름을 벌이면서 갑자기 루인에게 주먹질을 해서 루인을 시험했는데, 루인이 주먹을 피하고 방어까지 취하자 기대되는 학생이라고 칭찬했다.
운행장관의 아들과 시민을 구한다는 명목으로 행사를 열면서 델렌센이 이끄는 캐피털 아미의 부대를 출격하기 전에 연설을 했다. 연설하는걸 굉장하게 좋아하는지 10화에선 수상이 연설하는걸 중간에 끊고 스스로 연설을 했다. 그리고 신나서 떠들다 사령관에게 바보라고 까였다
10화에서 우시아 부대를 이끌고 메가파우너를 습격해 벨리와 라라이아와 G셀프를 노렸다. 메가파우너의 브릿지를 노리는건 좋았는데, 브릿지 앞에 기체를 정박하고 콕핏에서 뛰어나와 메가파우너의 브릿지 창가에 매달려서 협박했다. 건담 시리즈 악역에게 기행은 필수인가? 하지만 미노프스키 입자가 뿌려진 상황에 통신이 불가능해 협박은 무시당했고(...) 함을 지키려고 엄호사격을 하던 G-알케인을 G계열 기체라고 공격해 능욕하지만 하이토르크팩을 장비한 G-셀프와 벨리에 의해 우시아 부대가 전멸. 자신도 늪에 빠져 질식사 or 악어밥이 될 뻔했다.
22화에서 우시아를 탄 상태로 다른 지구인들과 마찬가지로 오랜만에 등장. 그런데 등장하자마자 G-셀프의 포톤 토피도에 광탈당한다. 그렇게 당하고서도 마스크를 지원하겠다고 무리해서 출격한다고 한다. 이렇게 사망 플래그 를 뿌린 후 23화에서 우시아를 타고 살라만드라를 공격한 후 록파이 게티의 가이트래시에게 격추당해 사망한다. 사망한지 얼마 안 되어서 수정된 록파이와는 다르게 며칠 후에 수정됐다 죽은것도 서러운데 인기로도 진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