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 속의 요정

파일:Attachment/Bottle Fairy.jpg

瓶詰妖精[1], Bottle Fairy

1 개요

엔터 브레인의 매지큐 브리미엄에 2002년부터 2005년 5월어 걸쳐 연재되었던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제작된 애니메이션. PC판 게임 제작발표후 얼마지나지 않아 애니메이션 제작 발표도 이루어졌다.

2 줄거리

4명의 요정이 병속에 담겨 인간 세상에 내려왔다! 인간들에겐 너무나 평범한 일상 생활이지만, 이를 처음보는 요정들에겐 사소한 것 하나하나가 전부 의미있는 일이다. 인간이 되고 싶은 이들 4명의 요정들은 자신들과 함께 살게될 인간을 선생님이라 부르며 인간의 습성을 연구해 나가기 시작한다.

밝고 명랑한 쿠루루, 수줍음을 많이 타는 치리리, 쿨한 사라라, 왠지 멍해 보이는 호로로 등 개성있는 요정들. 여기에 날개 달린 고양이 오보로 등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이야기는 따뜻한 느낌의 드라마로 진행된다.

4명의 요정이 벌이는 사소하지만 황당한 이야기. 요정계에서 갓 인간계로 온 요정 4명이 가장 처음 자신을 발견한 인간을 선생님이라 부르며, 그 선생님을 통해 인간 세상을 공부하고 인간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인간계를 알기 위해 여러가지 공부를 하고 마법을 써가면서 하는 상황극은 인간계를 간접적으로 느끼려는 요정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지만, 그 상황극은 언제나 인간계에 대한 이해가 2% 정도 부족하며 옆집 여자아이까지 휘말려 늘 엉뚱한 방향으로 나간다.

3 등장인물

3.1 쿠루루(Kururu)

안테나같이 삐죽 솟은 머리카락을 가진 바보털 속성의 요정. 밝고 명랑한 성격이다. 생각보다 말이 앞서는 타입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아주 왕성하다.같은 이름인데 이렇게 다를수가

3.2 치리리(Chiriri)

얌전하고 조용한 성격의 소유자. 얌전하고 말이 없으며 수줍음을 잘 타는 성격. 모자를 절대로 벗지 않으며 헤어스타일 유지에 신경을 자꾸만 쓰기도 한다. 아가씨풍의 의상과 악세사리를 좋아한다.

3.3 사라라(Sarara)

호탕하고 침착하며 상황 파악을 잘한다. 남자아이같은 보이쉬한 성격. 싸움이나 결투등을 좋아하며 사무라이를 동경하는 듯 하다.;

3.4 호로로(Hororo)

호롤롤로

여유로움이 지나쳐 느림보 같이 보이기도 하는 천하태평형 성격의 요정.

3.5 오보로(Oboro)

가샤폰(둥그런 캡슐에 들어있는 소형 피규어). 가샤폰 내부의 캐릭터 설정집에 의하면 엄마의 원수를 찾아 여행을 계속하고 있는 날개달린 고양이라고 한다. 요정의 힘에 의해 진짜로 하늘을 날 수 있게 되었으나 실제로는 여행을 할 의지가 전혀 없는듯.

3.6 선생님(Teacher)

이들 4명의 요정들과 함께 살면서 요정에게 인간 생활을 가르쳐주는 선생님. 게임판에서는 플레이어 본인을 지칭하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용모단정한 남학생이 등장한다.

3.7 타마(Tama)

요정네의 이웃에 사는 초등학생으로 집부터 의상까지 일본 전통의 분위기가 보이는 캐릭터. 취미는 미연시(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요정들의 이웃에 살며 일본 전통가옥에 산다. 늘 기모노(로 보이는 옷)에 앞치마를 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대학 생활로 바쁜 선생님을 대신해서 요정들에게 인간계에 대한 여러가지 상식을 가르쳐 주지만 늘 핀트가 조금 맞지 않는다.

여담으로 캐릭터곡 '간바레 타마짱!'은 강철의 연금술사의 등장인물 로이 머스탱의 응원가로 쓰이고 있다.
  1. 瓶詰이 병조림이라는 뜻이기 때문에 병조림 요정이라고 부르는 사람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