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마린 세트

마비노기의 아이템. 경갑 세트다.

본 마린 아머, 본 마린 헬름, 본 마린 건틀렛, 본 마린 부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룩을 맞추라고 끼워넣은 듯한 본 마린 소드도 있으나 본 마린 소드는 수리 불가라서 아무도 안 쓴다. 일단 본 마린 세트라고 하면 소드를 뺀 나머지 방어구를 말한다.

본 마린 아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은 원양어선에서 나름 잘 낚이는 편이기 때문에 잡템 취급을 받을 정도다. 그래서 상당히 저렴한 경갑 세트라고 생각하겠지만 본 마린 아머가 문제.

아머는 수제품이며, 옷본은 케안 항구셰넌원양어선의 머딘이 팔고 있다. 케안이 멀지만 셰넌이 불쌍하니 제발 셰넌에게 사라. 옷본이 4랭크라 상당히 높은 수준의 재단사가 필요한 것도 문제지만 사실 가장 큰 문제는 1회 공정에 킹 크랩 껍질이라는 아이템이 무려 3개씩이나 필요하다는 것. 이는 원양어선에서 드물게 낚을 수 있는 킹 크랩을 요리로 킹크랩 0% 샐러리 100%로 배합하여 끓이기시 요리 실패로 나오는 재료인데, 드럽게 낚이지 않기 때문에 재단사들도 잘 만들려고 하지 않는다. 당연히 완제품의 물량도 거의 없다. 덕분에 본 마린 세트중에서 가장 비싼 아이템이자 주요 아이템이다.
마감재도 날치 지느러미가 필요한데 이것은 물고기중 잘 낚이는 날치를 요리해서 실패시 나온다. 그나마 마감재는 착한 편.

하지만 G14s4의 업데이트로 추가된 카브 항구에서 킹크랩을 판매하게 되면서 만드는데 훨씬 나아졌다. 하지만 킹크랩의 가격이 9000골드나 되므로 여전이 돈이 깨지는 것은 여전하다.
그러다 벨바스트 자치령이 업데이트 된 이후 이곳 낚시터에서 개복치와 함께 자주 낚이는 물고기(라고 보긴 힘들지만)가 되었다.
그리하여 천옷 만들기 6랭크때 대성공 수련+상인 장래희망 추가로 자주 만드는 옷(사실 경갑이지만...)이 되었다.

아머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은 남녀공용이며, 아머는 남성용, 여성용이 따로 있다. 여존남비의 희생양이라 할 정도로 남캐용의 디자인은 상당히 안습하다. 여캐용과 비교하면 노출도만 낮아졌을 뿐인데...

bms.jpg
좌측이 여성용, 우측이 남성용.

이런저런 이유로 비싼 편에 속하는 경갑이며 석화 저항과 스톰프 저항, 독저항, 폭발저항이 각각 붙어 있으나 일단 풀셋으로 입을시 석화 저항이 발동된다.

본 마린 건틀렛의 경우 석화 면역3, 폭발 저항 3이 붙어있어서 가장 저렴한 마감셋(큰 챙 깃털 모자+마법학교 교복+마나 매지션 마법학교 신발)과 함께 장비시 마나 소비 감소 옵션에 폭발 저항까지 같이 받게 되어 마교와도 많이 쓰인다.

그외 부위는 여타 저항을 올리는데 부가적으로 사용된다.

본 마린 소드는 내구도가 1인것만 제외하면 웬만한 양손검 개조급의 데미지가 나온다. 그래봤자 수리 불가 무엇보다 킹크랩급으로 안 낚이는 개복치를 요리해서 실패해야 나오는 뼈로 만들어야되기도 하고... 실패 자체는 소금만 왕창 뿌리면 쓸데없이 현실적인 부분 요리가 망한다. 또한 동급 레벨의 핸디 크래프트에 비하면 성공률이 상당히 낮다.
한때에는 수급이 힘들었지만, 벨바스트 자치령이 생긴 뒤로는 웬만한 잡 물고기 같이 낚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