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경

(불쾌지수녀에서 넘어옴)
500px
이름이유경
소속JTBC3 FOX Sports (아나운서)
학력이화여자대학교 교육학과 학사

1 소개

JTBC3 FOX Sports 소속의 아나운서.

2 상세

2013년 춘향 선발대회에서 '정(4위)'으로 선발되었으며, 이후 전주방송(JTV)에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저녁 8시 뉴스 앵커를 맡아 진행했으며 2014년 4월부터 JTV의 전북 현대 모터스 홈 경기 중계방송에서 현장 리포팅을 하기도 했다.

2016년 JTBC3 FOX Sports의 아나운서로 입사했으며, 4월 23일 수원 FC vs 인천 경기 중계부터 현장 리포팅에 참여하고 있다.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는 축구 여신보다는 편안한 '축구 친구'가 되고 싶다는 의견을 밝혔다.

2.1 불쾌지수녀

이 문단은 불쾌지수녀(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열기도 더 더해지고, 요새 불쾌지수도 높고 너무 끈적끈적한 것 같아요. 활동하기 너무 힘들어요."

2010년 8월 6일에 방송된 MBC 뉴스데스크 리포트에서의 인터뷰 장면이 웹상에서 화제가 되었는데, 인터뷰에서 불쾌지수 관련 내용을 언급했다는 점으로 인해 '불쾌지수녀'라고 불리게 되었다. 인터뷰 장면에서의 목소리가 배우 황정음을 닮았다는 의견도 있었다. 기사 링크 네이버 뉴스

이후 본인이 아나운서가 된 후 하게 된 인터뷰에 따르면 학교 끝나고 나오는 길에 우연히 한 인터뷰가 이슈가 될 줄은 몰랐다고 한다. 처음에는 너무 창피하고 부담스러웠지만 이후 관심의 표현으로 이해하고 있다고...

2016년 4월에는 인터뷰 장면이 한 네티즌에 의해 노래로도 만들어졌다. 이렇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