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깃발부대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pcp_download.php?fhandle=MW1tbFhAZmlsZS5hZ29yYS5tZWRpYS5kYXVtLm5ldDovRDAwMy85Lzk1Ny5qcGc=&filename=postx-taegukgic.avi_001883006.jpg

1 개요

태극기 휘날리며 인민군의 부대 중 하나. 실제 역사상에 존재하지 않았던 가상의 부대로 인민군의 백병전 전문 정예부대로 추정된다. 이 부대의 선봉장은 이진태가 맡고 있다.

2 작중 행적

국군이 북한군을 압도하고 계속 나아가고 있을 때 한 국군이 "깃발부대다! 깃발부대가 나타났다!"라고 말했을 때 언급하더니, 붉은 깃발을 휘두르며 나타나는 모습으로 첫 등장. 단검이나 창 같은 것을 들고 있으며 일부는 철모를 쓰고 있었다. 국군을 급습하며 우세하던 국군을 후퇴시킨다. 국군은 이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깃발부대는 끝없이 밀려온다. 결국 한 국군이 "후퇴,후퇴!" 라고 말한다. 이 과정에서 진석은 진태를 만나 정신을 일 깨운다. 진태는 동생을 먼저 도피시키고 깃발부대와 싸운다. 수많이 죽던 깃발부대는 결국 진태를 쏴 죽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