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초신성 플래시맨)

프로필
400px
이름ブン
성별남성
연령20세
주요 출연작초신성 플래시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블루 플래시
첫 등장서둘러! 지구를 구하라
(초신성 플래시맨 에피소드 1)
배우이시와타 야스히로[1]
한국판 성우장세준
다이사라


플래시맨 중 최연소[2]이자 무드 메이커이며 약간 소인배 기질이 있다. 블루 플래시로 변신한다.

1살도 안 됐을 때 에일리언 헌터에 의해 유괴되었으며, 사막으로 둘러싸인 위성 블루스타에서 자랐기 때문에 붕은 물 1잔만으로도 30일을 버틸 수 있다.

정신적으로 강하기는 하나, 멤버 중 최연소이기 때문에 덜렁대는 편이며 여자에 약한 면모도 보인다. 경이적인 순발력과 민첩성을 살려 싸우며, 작품 내에서는 코믹한 액션을 선보인다.

전용 무기는 자신을 감싸 커다란 공으로 만드는 '프리즘 볼'. 슈퍼전대에 등장한 개인 전용 무기 중에서도 특기할 만한 사례로, 신체 일부를 강화시켜 무기로 사용하는 경우는 있었지만[3][4] 몸 전체를 무기로 만들어서 돌격하는 경우는 현재까지도 없는 전무후무한 케이스. 필살기는 프리즘 볼 상태에서 돌격해버리는 허리케인 볼트. 이후 프리즘 강화 후에는 슈퍼 싸이클론으로 바뀐다. 허나 강화되거나 말거나 돌격이라는 점에서는 별 차이가 없다.
멤버들 중 유일하게 변신 전, 후에 공통적으로 스타 다트라는 육망성 모양 수리검을 사용한다.

참고로 배우 이시와타 야스히로는 1년 뒤 작품인 광전대 마스크맨 34화에서 지제수 그론도그라의 인간체 모습으로 게스트 출연하며[5] 조인전대 제트맨 23, 24화에서도 게스트로 나온다.
  1. 생년월일은 1967년 2월 11일.
  2. 배우는 촬영 당시 19세로 멤버 중 두 번째로 연소자였다.
  3. 팔을 강화시켜 펀치력을 높인다거나, 다리를 강화시켜 스피드나 킥력을 높인다거나, 아니면 신체를 견고하게 만들어 방어력을 높인다거나...
  4. 당장 같은 작품에서 다이나 루도 팔이나 다리를 강화한다는걸 생각하면...
  5. 스텝롤에는 예명이 아닌 본명인 이시와타리 죠로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