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초신성 플래시맨)

프로필
400px
이름ダイ
현지화명라이
성별남성
연령22세
주요 출연작초신성 플래시맨
인물 유형조력자, 히어로
변신체그린 플래시
첫 등장서둘러! 지구를 구하라
(초신성 플래시맨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우주 최강의 보물
(해적전대 고카이저 에피소드 49)
배우우에무라 키하치로
한국판 성우장정진[1]
이재범[2]
vlcsnap-2012-02-06-08h57m44s14.jpg
고카이저 출연 당시
다이사라


초신성 플래시맨의 등장인물.
플래시맨의 서브 리더로, 괴력의 소유자.

2살 때 에일리언 헌터에 의해 유괴되었으며, 바위산 투성이라 힘이 없으면 살아가기 힘든 그린스타에서 자랐다. 그 열약한 환경 때문인지 변신 전에도 매우 힘이 세다. 과묵하고 무뚝뚝해 보이지만 사실은 상냥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호남. 또한 외모와는 어울리지 않게 매우 미성이다.

머리가 좋은 편이며 진이 없을 때 임시로 리더를 맡는다. 지구에 온 후 복싱에 흥미를 가지게 되어, 자신의 전투 스타일과 복싱을 접목한다.
변신 전에는 너클 가드라는 이름의 진녹색 브래스 너클을 주먹에 끼고 사용하며, 때로 너클 자체를 던져서 공격하기도 한다. 변신 후의 전용 무기는 프리즘으로 된 건틀렛 '프리즘 카이저'. 필살기는 주먹을 한 바퀴 돌린 후 묵직한 한 방을 날리는 롤링 너클. 프리즘 강화 후에는 연타를 날리고 피니시 블로우를 꽂는 슈퍼 피스톤으로 강화된다. 강화됐는지 어떤지 좀 미묘한 다른 멤버들의 필살기와는 달리, 확실히 강화됐다고 할 만한 연출이 돋보인다.

해적전대 고카이저 49화에 등장, 플래시맨의 대표로 고카이저에 위대한 힘을 맡겼다.[3]

담당 배우인 우에무라 키하치로는 4년 뒤 지구전대 파이브맨에서 초대함장 슈바리에 역을 맡았다.
  1. 대제 라 데우스의 성우이기도 하다. 심지어 레이 바라키보 가르단에 나레이션까지 담당.
  2. 해적전대 고카이저 한정
  3. 아임 드 파미유가 그린 플래시로 변신해 플래시맨의 위대한 힘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