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 Skorlsun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인물.
중립 선 성향의 인간 남성
1372 DR 기준 하퍼즈의 우두머리 집단인 하이 하퍼즈의 일원.
다혈질인데다 딱딱한 사고방식을 가진 인물로서 주위 사람들을 답답하게 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빠른 결단력과 행동력으로 추종자가 여러 있었다. 유명한 하퍼 영웅인 아릴린 문블레이드의 아버지이기도 했다.
성인 남성을 한손으로 거뜬히 들어올릴 만큼 완력이 대단하고 조직 내 견줄 자가 없을 정도로 추적술이 뛰어나며 장검과 궁, 단도를 다루는 실력 또한 상당했다. 단, 마법에 대한 불신이 컸던 관계로 보조 마법조차 자신의 몸에 부여되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더 큰 정의를 위해서라면 악의 세력과도 손을 잡을 수 있던 켈벤 "블랙스태프" 아룬선과 성향이 맞지 않아 언제나 그를 하퍼즈에서 몰아낼 기회를 보고 있었으며, 1370 DR 켈벤의 죄를 밝혀 다른 동료 간부들인 벨루어 탄타스, 오브슬린 민스트렐위시와 함께 켈벤을 몰아 세우고 그와 그를 따르는 무리들을 자신들의 하퍼즈에서 쫓아내는데 성공했다. 결과적으로 조직의 힘이 크게 반감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와 비슷한 편향된 사고를 지닌 이들만이 대부분 조직에 남게 되었다.
아릴린 문블레이드는 그가 에버미트의 고귀한 엘프 공주 엠네스트리아와 금단의 사랑을 나누어 생겨난 딸로 엠네스트리아는 그의 친구였던 엘레이스 크로노버의 약혼녀이기도 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인간 관계 또한 크게 틀어졌다. 엠네스트리아는 결국 인간의 아이를 품었다는 이유와 문블레이드를 이용해 에버미트와 페어룬 대륙을 잇는 게이트를 만들려던게 발각되어 고향에서 추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