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스톰(벤10 에일리언 포스)

Brainstorm.png
에일리언 포스/얼티메이트 에일리언에서의 모습.
Pose_of_Brainstorm.png
옴니버스에서의 모습.
Brainstorm.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 등장하는 외계인. 성우는 김정은(성우)
옴니트릭스 업그레이드로 리부트된 새로운 10가지 변신 모드들 중 하나로 머리가 큰 처럼 생겼다.
행성 엔세팔라너스-IV의 세레브로크러스타시안이란 종족으로 천적은 바이스토퍼스.

두뇌 활동(생각)을 활발히 하면 뇌에서 노란 전기를 발생할 수 있으며[1] 이 전기 에너지로 빔을 쏘거나 전기 배리어를 만드는 등 여러가지 응용이 가능한 외계인. 근데 능력을 쓰려면 머리의 게딱지가 벗겨지고 두뇌가 드러나는그로테스크한 연출을 보인다.

이렇게. 으아아아
저 거대한 두뇌에 걸맞게 지능도 상당하다. 그레이 매터와는 달리 계산과 해독 부문에 훨씬 특출나며 어느 에피소드에선 골프장을 한번 쓱 훑어보는 것만으로 골프공이 날아갈 방향과 사정거리, 그리고 각도를 계산해냈을 정도.[2][3]
게답게 집게를 무기로 쓸 수도 있지만 정작 이는 물건을 집을 때만 사용한다. 애초에 육체파 전투와는 안 맞는 녀석이라...

유난히 돋보이는 특징으로 말을 무지 많이 한다. 그레이 매터와는 달리 전투 중에도 갑자기 적에게 온갖 설교를 늘어놓는 등 잔소리가 굉장히 많은데 이것 때문에 방심해서 적에게 공격당하거나 충고라고 해준 말이 오히려 상대를 더 화나게 만드는 경우가 허다하다(...)[4]허당 설명충
영국식 악센트로 말하는데 그 목소리가 상당히 간지난다. 어째서인지 옴니버스에선 이 악센트가 생략됐지만.

여담으로 국내에서 에일리언 포스가 처음 방송했을 때 카툰 네트워크 코리아 홈페이지에선 이 녀석을 고래 외계인이라고 소개하는 만행을 저질렀다. 아니, 저게 어딜 봐서 고래란 건지(...) 설마 입 때문인 거냐?[5]
  1. 옴니버스에서는 초록색 전기.
  2. 허나 이런 브레인스톰의 종족인 세레브러크러스타시안이 우주에서 5번째로 똑똑하다고 한다. 즉, 이런 계산 능력을 가진 브레인스톰도 그레이 매터보다는 멍청하다는 뜻. 솔직히 말해서 갈반들이 우주에서 제일 똑똑한 종족이다. 블루키치&드리바가 우리가 멍청한 브레인스톰인 줄 아냐고 말하는 정도면 이걸 모르는 사람들도 짐작할 수 있을 정도. 참고로 2번째로 똑똑한 건 테카돈 마스터다.
  3. 옴니버스에 한 에피소드에서는 계산하는 과정이 외형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즉 계산 과정이 다른 사람에게도 보이는 것.
  4. 내 계산 결과에 따르면이나 내 관찰 결과에 따르면이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5. 세레브러크러스타시안들은 고래처럼 엄청난 대식가이고, 외계 새우, 즉 고래로 치면 크릴을 주식으로 먹는다고는 하지만 저건 누가 뭐라고 해도 고래가 아니라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