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데스

1 흑사병

항목 참조.

2 초인동맹에 어서오세요의 등장인물

초인력은 "아프게 하는 초인력", 이름 그대로 말도 못하게 아프게 만드는 초인력으로 일단 다치게 하지 않으면서 제압하는 것으로는 효율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초인대전 당시에 만들어진 하이브리드의 감염계 초인력의 소유자, 신벌집행을 당했다.

첫 등장은 3권 피스메이커 사건, 샤이닝 포스의 일원으로서 워킹맨과 박터지게 싸웠다. 워킹맨이 가진 "지치지 않는 초인력"에 딸린 부가 효과인 러너스 하이와의 상성 때문에 당랑권vs번자권 승부를 보여줬다.

그리고 한동안 잊혀졌나 싶었는데...8권에 재등장. 오블리비언 소속의 샤이닝 포스의 일원으로, 다른 멤버들은 자기가 다 죽였다고 한다. 애초에 신벌을 받은 몸이고 자신의 스티그마 능력인 아프게 만드는 초인력은 자기 자신에게도 영향을 주기에(...) 동맹이 주는 약이 없으면 살 수 없는 몸인데 약을 제공해준다는 백귀 서생의 말에 넘어가 가볍게 배신. 여기서 스티그마타를 보여준다.

스티그마타의 능력은 "죽을 때까지 아프게 하는 초인력".

언데드맨스티그마는 상위의 능력인 스티그마타를 축적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고전했지만, 이후 언데드맨이 스티그마타를 각성하자 "누군 신벌까지 받으면서 가까스로 얻었는데 이렇게 쉽게 얻다니..." 하면서 투덜거렸다.

누구와는 달리 제대로 된 초인답게 당랑권의 달인, 매 임무마다 일반인들을 인질로 삼아 동맹과 약을 교환하고 있다는 듯 싶다.

3 디아블로1의 좀비 몬스터

D1-mon-black-death1.gif[1]
노란색의 좀비 몬스터이며 겉으론 보기엔 별 것 아닌 것 같은 그냥 몬스터같지만 이 놈에게는 무시무시한 능력이 있으니 바로 이놈에게 맞은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 수치를 깎는다는 것이다.디아블로는 이 능력을 획득했어야 했다 한마디로 재수 없게 이놈한테 한 방 맞으면 낮아진 체력 수치는 영원히 낮아지게 된다.(...) 정말 빡치는 능력이 아닐수가 없는데 단 근접 몬스터라 안 맞게 멀리서 마법이나 활로 때리면 장땡이겠지만 전사같은 경우는 치기 전에 한방씩 먼저 때려서 공격하지 못하도록 하는 해결 방법을 써야 한다. 하지만 빗나가기라도 하면 끝장. 그냥 뉴게임 해라. 와... 이게 후속작에서 나왔다면...

하지만 이 능력이 좀비소서라는 말도 안되는 것을 만들게 되었으니...
  1. 출처 - Diablo 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