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체육관

관동지방의 포켓몬 체육관
회색체육관블루체육관갈색체육관무지개체육관
연분홍체육관노랑체육관홍련체육관상록체육관
블루체육관
ハナダジム
Cerulean Gym
지방관동지방
위치블루시티
체육관 관장이슬
배지파일:Attachment/Cascade Badge.png
블루배지
주된 타입파일:Attachment/Pokemon Type Water.png

1 개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시설. 관동지방블루시티에 위치한 체육관.

내부가 커다란 수영장으로 되어있는 것이 특징으로, 수영복을 입은 트레이너나 선원들이 소속 트레이너로 출현한다.

풀어놓았는지 강에 있던 포켓몬이 흘러들어왔는지는 알 수 없지만 1세대와 2세대에서는 낚시를 하면 야생 포켓몬이 출현하기도 했다. 일단 건물 안이니까 강에서 낚아와서 풀어놓았을 것 같은데 트레이너들은 수영하면서 기분이 찜찜하지 않았을까…….

애니메이션에선 체육관에서 수족관[1]을 이용한 수중 발레쇼를 열기도 하였다.

2 삽화

1세대2세대3세대
Cerulean_Gym_RBY.pngCerulean_Gym_GSC.png200px-Cerulean_Gym_FRLG.png
4세대
200px-Cerulean_Gym_HGSS.png
블루체육관 내부
250px-Cerulean_Gym_Battlefield.png175px-Cerulean_Gym_Field.png
200px-Cerulean_Gym_Aquarium.png
애니메이션에서의 블루체육관

3 기타

  • 하골소실에서 토게피를 이곳으로 데리고 오면 특별한 반응을 보여준다. 애니메이션에서 최이슬이 토게피를 가지고 다녔던 것에 대한 일종의 오마쥬로 추정.
  • 로켓단이 이곳에 무인발전소에서 훔진 부품을 떨어뜨렸었다. 2세대에서는 로켓단에게 이야기를 듣지 않고, 체육관에서 미리 부품을 주울 수 있었으나, 리메이크에서는 패치되었기 때문에 로켓단을 먼저 만나 쓰러뜨리고 다시 여기로 와야 되도록 번거롭게 바뀌었다.
  1. 본 항목의 삽화 항목을 잘 보면 포켓몬이 아닌 그냥 물고기가 수족관 안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과거 설정의 잔재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