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글스워스 씨

1 오스틴 파워의 등장 고양이

Ted_Nude_Gent.jpg

Mr. Bigglesworth. 오스틴 파워에 나오는 악당 닥터 이블이 키우는 스핑크스 품종의 고양이다. 007 시리즈부터 내려온 '악역의 고양이'라는 클리셰를 잇는 동물이다.[1]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에 등장하는 켈투자드의 애완동물

cat060.jpg
게임 상에 등장하는 모델

mr_bigglesworth.jpg
TCG의 일러스트

184px-Mr._Bigglesworth%287818%29.png
하스스톤에서의 모습

냥꾼이 이 항목을 싫어합니다

낙스라마스에 입장하면 규식과 홀에서 이리저리 서성대면서 거미와 구더기를 공격해 죽이는 레벨 5짜리 고양이. 아마도 1번 항목의 패러디로 추정되는데, 원본의 품종이 스핑크스인 반면 이 녀석은 이다. 낙스라마스에 살아있는 최후의 생명체라고 하는데...펫 창을 보면 언데드로 나타나는 것을 보아하니, 이젠 언데드가 된 듯 하다.하긴 수명없는 언데드가 키우는 애완동물인데, 평균수명보다 훨씬 오래 살다가 죽었겠지. 물론 죽어도 펫을 벗어나지 못한다

노란색으로 표시되는 동물 주제에 비전격류 등 공격력이 없는 광역기로 때릴 경우 일반 동물형은 도망가는데, 이놈은 공격한다. 물론 레벨도 낮고 공격력도 낮아서 별 피해 없지만 성가시다. 죽이면 켈투자드가 격분하여 "안돼! 저주가 내릴 것이다 침입자 녀석! 리치왕의 군대가 널 추적할 것이다. 운명을 피할 수는 없어..." 라고 외치며 마구 저주를 퍼붓는다. 아마도 켈투자드가 애지중지하는 애완동물이었던 듯 하다. 아이템 '동물 먹이'로 테이밍도 가능한데, 테이밍하면 잠깐 따라다니다가 사라져버린다.

그러나 과거에는 국내와 해외를 막론하고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는 것이 금기시되었다.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던전 진행 및 보상에 불이익이 주어진다는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며, 국내에서는 그 중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코어템을 드랍해야 할 켈투자드가 쓸모없는 템만 준다'는 이야기가 가장 많이 퍼져있었다. 이는 대부분의 와우저들이 인스턴트 던전 보스 전리품이 던전 생성과 함께 동시에 생성된다는 '아이템 시드론'[2]이라는 징크스를 믿기 때문인데, 이 이론에 따르면...

비글스워스씨를 죽인다. → 켈투자드가 저주를 내린다(비글스워스씨를 죽일시 켈투자드의 대사). → 켈투자드가 '소지'하고 있던 전리품이 쓰레기로 변화 한다.

가 되었기 때문이다.
징크스를 믿지 않는 사람들한텐 터무니없는 헛소리지만, 대다수의 와우저들이 이 징크스를 믿었고, 지금도 믿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간혹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좋은 템 드랍을 방해하는 잠재적 트롤링 취급을 받기도 했다. 공대 내부의 적?

이 때문에 오리지널때만 해도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마이너스 포인트를 준다거나 하는 공대도 있었다. 그 외에도 국내 커뮤니티에서는 죽이면 템을 구리게 드랍한다든가, 일반 몹이 아이템을 안 준다든가, 보스 피통이 10% 늘어난다든가 하는 루머가 돌았다. 이는 해외에서도 그닥 다르지 않아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불이익이 된다는 다양한 루머들이 돌았고, 심지어 비글스워스씨를 죽였다고 공대에서 쫓겨나는 사례도 있었다.

물론 비글스워스씨는 어디까지나 이스터에그 격으로 재미삼아 넣은 것이기 때문에, 던전 진행이나 보상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오히려 요즘은 입장한 공대원들이 앞다투어 죽이려고 들며, 게다가 죽인 횟수가 업적에 기록된다.

윈터가드 성채에서 스컬지에 대한 공격을 브리핑하는 은빛 십자군 병사들은 홀로그램으로 보스의 모습을 보는데, 이중 비글스워스씨도 등장한다. 다른 환영들과 달리 비글스워스씨의 환영은 죽일 수 있다...홀로그램인데?! 여러모로 사망전대.

판다리아의 안개 5.1 패치때 옛공격대 보스들이 드랍하는 희귀펫을 모두 수집하는 업적의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3] 설명도 "낙스라마스의 얼어붙은 죽음의 요새를 탈출한 비글스워스씨는 곧 따뜻한 햇살 아래 긴 낮잠을 즐길 만한 곳을 발견했습니다." 그냥 고양이였던 옛날의 비글스워스씨와 달리, 고양이 수염이 얼음 수염이며 냉기를 흘리고 다닌다. 펫 유형은 언데드. 그리고 5.1 패치에 추가된 메카 고양이 & 곰과 함깨 밸런스를 붕괴시키고 있다.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모험 모드 낙스라마스의 저주에도 등장. 최종 보스 켈투자드를 상대할 때 사냥꾼으로 야생의 벗을 사용하면 기존의 야수들 대신 비글스워스씨가 소환되며, 야생의 부름을 사용하면 기존의 야수들에 더해 비글스워스씨가 추가로 소환된다. 여기에서도 역시나 비글스워스씨를 죽이면 켈투자드는 성질을 낸다. 사냥개조련사로 도발을 걸어도 켈투자드는 그 도발을 무시하고 공격해오는 이스터 에그는 덤. 차마 자기 애완동물을 직접 때릴 순 없나보다 또한 켈투자드에게 패배하면 승리 대사로 "켈투자드의 승리다! 방금 들었니, 비글스워스 씨?" 라고 자랑하는 귀여운 대사를 들을 수 있기도 하다.
  1. 애초에 닥터 이블 자체가 에른스트 스타브로 블로펠드의 패러디이다.
  2. 인스턴스 던전 생성시 인던 생성 시간과 생성한 유저를 계산하여 드랍되는 전리품이 미리 정해진다는 이론으로, 각각의 인던에 고유한 코드가 부여되기 때문에 이러한 이야기가 생겨난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근거는 없으나 믿는 사람들이 많았기에 이에 따른 항의가 많아져서, 블리자드는 공식적으로 전리품은 보스킬 순간에 생성된다고 해명했지만 공식적인 해명을 믿는 사람이 거의 없다.
  3. 업적명은 목줄 수집 공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