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저스티스

이름Victoria Dawn Justice
생년월일1993년 2월 19일
출생미국 플로리다 주 할리우드[1]
신체167cm, 53kg. 34B-23-34
학력클리블랜드 하이스쿨
데뷔2003년 길모어 걸스


Victoria Justice
빅토리아 저스티스

미국의 틴스타, 배우, 가수, 엄친딸 [2]


니켈로디언이 키워낸 프랜차이즈 스타. 조이 101에서 롤라 마르티네즈 역으로 출연한것을 시작으로 니켈로디언과 인연을 맺었다. 아이칼리에서 MMA 스타인 셸비 역으로 찬조출연 하기도 했다. 이후 니켈로디언의 TV쇼인 빅토리어스의 주인공 토리 베가 역을 맡으며 상승세를 타게 된다.[3] 쇼가 종영하고 1년도 지나지 않아 아이캔디라는 MTV 스릴러 드라마에 주연으로 캐스팅 되었다. 빅토리어스가 키워낸 스타 중 가장 잘나가는 편이다. 간지나는 한번 들으면 잊기 힘든 이름도 한몫 해서 인지도 면에서는 최상급. 물론 노래 실력과 캣 발랜타인이라는 캐릭터 버프를 받은 아리아나 그란데는 넘사벽이니 제외하고.

연기시 목소리는 꽤나 하이톤인데 의도적으로 가는 톤으로 목소리를 뽑지는 않는다. 일부러 낮은 목소리를 쓰려고 노력하지 않는 편. 노래시에는 음역대보다 고음부에서 나오는 철금성을 적극 활용한 지르는 창법을 활용한다. 고음부 공명이 듣기 불안할 정도로 긁히는데 정작 노래는 아무 문제 없이 잘 한다. Crisp 하다는 반응이 많다. 녹음을 들어보면 강약조절에 상당한 강점을 가졌고 가사 전달력도 뛰어나다. 다만 같은 캐스트가 그 아리아나 그란데와 앨범만 안 냈지 브로드웨이 출신인 엘리자베스 길리스라서... 빅토리어스를 본 사람들의 반응 중 유명한 것은 글리 시즌 4의 새로운 여주 키티같다는 것이다. 실력은 분명 조연들에게 밀리는데 주연버프를 받는다는것. 하지만 아리아나는 가사전달력과 음색의 파워, 강약 조절에 약점이 있고 리즈는 듀엣에 정말 어울리지 않는 음색을 지녔다는 약점이 있다. 빅토리아는 약점이 뚜렷하게 없는 보컬인데다가 앨범인 Gold 자체는 완성도도 판매량도 나쁘지는 않다. 다시 말하지만 비교대상이 아리아나 그란데이다 보니 노래 실력이 까이는 경향이 있는것일 뿐.
연기력 자체가 뛰어나다기보다 밝고 발랄한 캐릭터를 잘 소화한다. 빅토리어스의 모든 캐스트와 같이 미국 전국구급 인기를 얻게 된 계기가 빅토리어스이다보니 팬층이 아직 넓지 않고 이미지도 한정적이다. 이번 작품 아이캔디에서 그것을 얼마나 벗어날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미모로는 니켈로디언이 배출한 역대 프랜차이즈 스타중 단연 원탑이다. 광대뼈가 조금 튀어나왔는데 빅토리어스에서도 이것을 가지고 드립을 치기도 한다. 원래 몸이 마른데다가 목이 길고 팔다리도 가늘고 길쭉하게 뻗어서 기럭지도 준 모델급. 특히 얼굴크기가 사기적으로 작다. 어디가서 얼굴 크다는 소리는 안 듣는 아리아나 그란데를 얼큰이로 만들정도.[4][5]
normal_mtvmovie023.jpg Miranda+Cosgrove+Victoria+Justice+ELLE+Express+4Vzw-5lUzOll.jpg tumblr_l5vqzm5vy01qbh9x0o1_500.jpg 팀킬 지못미victoria-justice-heat-wave.jpg
기본화장만 하는것이 더 예쁜 배우중 하나로 특히 눈화장, 립스틱, 볼터치처럼 색을 섞는 화장을 하면 주름이 도드라져서 나이들어보이거나 거짓말 좀 보태서 싼 여자처럼 보인다는것이 큰 단점. 본인도 이것을 아는지 최근들어서 볼터치와 눈화장을 상당히 자제하고 있다. 이미 주름이 지는 편인데 화장이 진하면 노안으로 보인다.

가십 거리가 많은 편이다. 빅토리어스가 종방된 이유를 제공했다는 둥, 아리아나 그란데를 왕따시켰다는 둥. 하지만 첫번째는 그저 종방 직후 타이밍에 빅토리아가 투어를 나선것에 의한것이고 두번째는 아리아나가 어렸을때 했던 브로드웨이 쇼에 대한 인터뷰에서 한 말이 와전된것이라고. 그러나 어느 순간부터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사이가 틀어진것은 부정할수 없다.

기타

  1. 그 할리우드가 아니라 플로리다의 지명이다.
  2. 노래 실력도 어느정도 좋은편이고, 연기실력도 괜찮다. 심지어 얼굴도 이쁘다.
  3. 애초에 이 쇼 자체가 댄 슈나이더가 빅토리아를 푸쉬하려고 만든 쇼다. 둘이 이야기 하던중 빅토리아가 예술학교에 다녔다는 점에서 착안하여 빅토리어스를 만들었다. 원래 주인공 위주로 쇼를 돌리는 경향이 강한 댄 슈나이더인데다 그는 오랜 시간 자신이 키워낸 스타를 밀어주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하지만 아이칼리까지는 쇼를 만들고 자신의 인재풀에서 배우를 구한것이지만 이건 대놓고 배우를 정하고 쇼를 만든것.
  4. 얼굴이 얼마나 작은지를 실감하려면 아이칼리의 주연배우인 미란다 코스그로브를 보면 된다. 아이칼리를 보면 제넷 맥커디 옆에서 유난히 비율이 나빠보이는 미란다를 볼수 있다. 미란다가 자신의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보면 그녀의 얼굴 크기가 도드라지지 않는것을 봤을때 제넷의 얼굴 크기가 일반인보다 작다는것을 알수 있다. 근데 그 제넷 맥커디가 빅토리어스에 나왔을때 빅토리아 옆에 서자마자 5등신으로 보인다는거...
  5. 비단 이것만이 아니라 리즈와 아리아나는 솔로활동에서 몸매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전무한데 빅토리아 옆에서는 엘리자베스는 엄청나게 통통해보이고 아리아나는 난쟁이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