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시리즈

The Big-O에 등장하는, 40년 전의 메모리로 만들어진 최강의 메가데우스들. The Big이라고도 불린다.

도미너스에 의해 움직인다. 하지만 스스로의 의지로 도미너스를 선택하기 때문에 자격이 없는 않은 자가 타면 동작을 멈춘다.

기동시 「CAST IN THE NAME OF GOD, YE NOT GUILTY.(신의 이름으로 이것을 주조하나니, 그대들은 죄 없도다)」라는 문구가 모니터에 표시된다. 이 말은 12세기 독일 사형 집행인의 도검에 새겨진 것과 같다.

자격자가 아닌 경우 보통 「YE NOT」(그대는 아니다)이라는 문구가 나와 아예 기동하지 않고, 만약에 억지로 조종하려 했다간 최악의 경우 「YE GUILTY」(그대는 유죄다)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에 이어서 그 비자격자를 죽여버리기도 하는 등 상당히 살벌한 기체. 이것 역시 다른 메가데우스와는 일선을 긋는다.

각 화에 따라 가지가지지만, 대개 격납고에서 호출시 「빅(기종 명), 쇼 타임!」이라 하고, 움직일 때는「빅(기종 명), 액션!」이라고 도미너스가 외친다.
육전형의 Big O, 수중형의 Big Fau, 공중형의 Big Duo로 나누어져 있다. Big Venus도 일단은 빅 시리즈긴 하지만 이 카테고리에 포함되는지는 미묘.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원작의 양산형일지도 모른다는 메모리 때문인지 인공지능이 조종하는 빅 시리즈가 개떼로 나온다. Big-O의 경우는 HP가 45000대에 이르는 매우 강력한 몸빵[1]로져 스미스가 조종하는 Big-O의 기술 대부분을 사용할수 있다. 인공지능 Big Duo와 Big Fau도 마찬가지로 기술 전부 사용 가능. 거기다가 이 빅 시리즈들이 아주 개떼같이 몰려있어서 전부 처리하기에는 불가능에 가깝다. 목표가 전멸이 아니니 망정이지... 그리고 베드 엔딩에서도 무수히 많은 빅 시리즈들과 영원히 싸워야 하는 엔딩이 존재한다.

하지만...

(빅 시리즈가 링크되어 있는 슈퍼로봇대전/역대 사기유닛 항목에서 가져옴)

여담이지만, 모든 빅 시리즈의 탑승자의 파일럿 슈츠는 전부 정장(...) 파일럿 슈츠라고 하기보단 평상복 그대로 탑승하는 거지만.

제3차 슈퍼로봇대전 Z 시옥편에서도 재등장 중반부에 패러다임 시티에서 한번 대결하고 후반 원작루트54화 if루트53화때 한번 더 대결한다. 능력치는 1차 Z보다 훨씬 낮아서 HP는 하드 기준으로 1만 6천~1만 9천대. 하지만 이것도 높은 HP라 한 방에 태그 괴멸이 힘들고, 한 방에 태그 괴멸이 힘드니 멀티 액션으로 한 턴에 다수 때려잡기도 힘들다. 유효한 해결법은 사거리가 긴 ALL무기가 있는 기체들(제타, 유니콘, 뉴건담 등)을 사용해 적턴 반격으로 HP를 깎고 아군턴에 멀티 액션으로 섬멸하는것. 정신기를 걸지 않은 맵병기로는 한 방에 때려잡을수가 없으니 맵병기는 반격으로 HP를 깎아둔 태그 처리+다른 태그 HP깎기용도로 사용하는게 좋다.

  1. 어느정도냐면 거기서 나오는 사이코 건담과 디스트로이 건담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