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암

파일:Attachment/빅 암/ba.gif
4570bde97403cc70283a1cd7277f77d3-d1hiqwh.png
출처
소닉 더 헤지혹 3최종보스. 이름처럼 에그 모빌커다란 기계팔이 장착된 형태이며, 상부 장갑에는 가시가 장착되어 있다.

주 패턴은 양 팔로 소닉을 잡아 파일 드라이버(?)를 날리는 것인데 슈퍼 소닉마저 가뿐히 씹어먹는다.[1] 잡혀서 땅에 찍히면 링을 잃고 슈퍼소닉 변신이 풀리는 것. 단 소닉에게만 한정된 위력인지 슈퍼 너클즈로 상대할 때에는 잡혀 찍혀도 피해를 입지 않는다. 다만 팔에 잡히지 않으면 그만이라 난이도는 그리 어렵지 않다. 공중에서 날면서 좌우로 이동할 때 약간 어중간하게 점프해서 몸통을 몇 번 때려주면 끝이다. 전작의 최종 보스인 데스 에그 로봇의 살인적인 난이도와는 비교할 수조차 없는 수준.

확장팩 소닉3 & 너클즈의 소닉 시나리오에서는 삭제되었으며 대신 너클즈 시나리오의 에그로보가 타고 나온다.

소닉 제너레이션즈 파란 모험에서 리메이크되었다. 첫 보스라 난이도는 내려갔지만, Cash Cash가 리믹스한 BGM은 더더욱 최종보스급으로 웅장해졌다.


  1. 메가드라이브판으로 에뮬레이터를 구동한 버전에서는 슈퍼 소닉마저 링을 잃어버린다. PC판으로 구동된 버전은 해당 보스에서 아예 슈퍼 소닉으로 변신이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