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시리즈에서의 모습.
에일리언 포스/얼티메이트 에일리언에서의 모습.[1]
옴니버스에서의 모습.
Vilgax. 빌 게이츠가 아니다. 크툴루닮았다
벤10 시리즈의 메인 빌런,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다. 성우는 김정은(성우)
옴니트릭스를 가지려고 하며 1화에서부터 나왔지만 전투 중 부상을 입는 바람에 옴니트릭스가 지구로 떨어져 버린다. 이에 옴니트릭스를 회수하려고 로봇을 보내지만 이미 벤이 주워서 회수하지 못했다. 결국 몸이 회복되자 직접 지구에 날아와 옴니트릭스를 회수하려고 덤빈다. 이때 벤은 아직 전투에서 미숙해서 빌객스를 상대로 고전하다 결국 빌객스의 우주선으로 끌려간다.
그 후 벤을 구하러 온 맥스에 의해 벤을 잠시 놓치게 되는데 이때 벤의 할아버지인 맥스와는 오랜 악연이며 맥스가 배관공이라는 우주 방위 조직 소속이었단 사실이 밝혀진다. 이후 악당의 18번인 인질극으로 벤을 잡는 데 성공하며 우주선으로 도망치려 하지만 맥스가 몰래 자동 폭파 시스템을 가동시켜서 그 틈에 벤은 도망치고 빌객스는 우주선과 함께 자폭하게 된다.
그러나 끈질긴 생명력으로 다시 등장해 케빈 일레븐과 동맹을 맺고 벤과 싸우지만 벤이 그때 우연히 옴니트릭스를 자유자재로 조종할수 잇던 상황이라 발리게 되고 맥스가 쏜 보이드건에 의해 보이드 공간에 갇혀버렸다.
여름방학이 끝나고 집으로 온 벤과 다시 싸우게 된다. 이때도 벤의 아버지를 인질로 잡고 옴니트릭스를 내놓으라고 하지만 벤은 시즌 1과는 달리 똑똑해져 있어서 주는 척하면서 역공해 아버지를 구출해버렸다. 마지막에는 지하에서 벤의 아버지가 가스폭발을 일으켜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렸다. 다만 이건 그웬 10처럼 번외편이라서 실제로는 아직 갇혀있다.
수십년 후 미래편에서는 애니모 박사의 개조로 파워업해서 등장하지만 결국 다시 발려버렸다.[2]
하지만 벤10 극장판 옴니트릭스의 위기에서 보이드 공간에 탈출. 타외계인들의 우주선을 빼앗고 벤 일행을 추격한다. 그리고 우주감옥 탈출에 성공한 세븐세븐이 합류한다. 결전에서 웨이 빅에 의해 우주로 날아가 버린다.
그리고 벤10 에일리언 포스 시즌3에서 다시 돌아왔다! 하이브리드와는 화해해서 갈등요소가 없기에 시즌3의 최고의 비중을 가진 악역이 될 것으로 보였으나...
처음 등장해서는 벤한테 처발리고, 다음에는 고스트프리크에게 발려서 벤에게 도움을 청하려 온다. (근데 우주감옥에서 이놈 탈옥 시킨게 빌객스 자신이다. 읭?)
근데 자신의 동족들에게는 자비롭고 강력한 지배자로 숭배받고, 실제로도 자신의 동족들에게는 자비롭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왠지 무협소설에 나오는 마교 교주 같은 캐릭터. 나는 차가운 우주 악당, 하지만 내 종족에게는 따뜻하다.
결국 시즌3 후반에선 자신의 리얼 폼까지 선보이다가 흐지부지하게 퇴장.
된 줄 알았지만, 생존한 것이 밝혀진다. 애서테리카가 숭배하는 디아곤으로 생각, 그를 자신들의 아지트로 옪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