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이 카오리

250571.jpg
그림 속 중간 노랑색 머리의 파란 눈동자 모습의 인물이 주인공 사와이 카오리.
그 외는 카오리의 그녀들
간호사계의 의자왕[1]
누군가 없는 건 착각입니다

이름: 사와이 카오리 (沢井かおり)
나이: 21세
생일: 8월 12일
혈액형: A형
성우: 아스미 카나


10살 때 교통사고로 죽을뻔한 위기를 넘기고 살아난 다음, 병원의 은혜를 갚기 위해 간호사가 되기로 마음먹고 유리가하마 간호학교를 졸업해서 유리가하마 종합병원 내과 병동에서 일하게 된 1년차 신입 간호사. 그리고 만화 보조가, 청소부를 부업으로 한다 카더라 게임 내용에서는 신입 간호사인데 언제 어디서든 덜렁대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편이다. 자주 하는 말버릇은 "에?" "후에?" 등의 당황스러워 하는 말들. 프리셉터는 고등학교 선배이면서도 내과 병동 1년차 선배인 후지사와 나기사가 담당하고 있다.

교통사고 후유증 때문인지 남성공포증이 있다. 원인은 모름. 그렇다고 해서 남자가 다짜고짜 다가온다고 해서 땅을 파서 피하는 편이 아니라, 무슨 짓을 할 것 처럼 보이면 공포에 휩쓸려 최악의 경우 기절하는 편이다. 그 전에 내과 병동자체에 여자밖에 없어서 해당 항목은 제외해도 될 듯한데

기존 2011년판에는 3명의 루트를 할 수 있었는데, 2012년 완전판으로 와서 총 6명의 루트를 진입할 수 있게 되었다. 덕분에 담당 성우가 하는 일도 두 배, 유저도 공략해야 하는 숫자도 두 배로 늘어났다

위에서 보듯이 주인공은 덜렁대는 편이 많아서, 작중에서 실수를 하다가 정말 큰 사고로 이어질 뻔한 상황이 많고, 환자에게 혼나는 등(...) 주인공 치고는 여러 불쌍한 면이 많이 보이기도 한다. 덕분에 각 루트에마다 이리 치이기도 하고 저리 치이기도 하고 (...). 하지만 의외로 어른스러운 모습도 많이 보인다. 특히 주인공 본인이 위기에 처해져 있으면 심호흡을 한 번 하면 마음이 진정되어서 하는 말은 다 하는 편. 가끔 같은 병동의 선배들이나 환자 등을 당황스럽게 하게 한다.

작중에서 신원 미상의 스토커가 주인공한테 전화오고 메일(문자)로 협박을 하거나 감시를 하거나 등의 기분 나쁜 메세지가 많이 온다. 주인공 카오리는 이를 보고 예전 교통사고 당했을 때와 연관이 되어 있다고 생각하며 많이 두려워 하는 편, 그래서 일 하는데에 있어서 여러므로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게다가 이 스토커의 연락 때문에 주인공이 악몽을 꾸는 편.

그리고 작중에서 주인공 카오리를 닮은 어린 소녀가 나오는데 이 소녀가 등장할 때 그때 그 교통사고와 연관되서 나온다. 여러 의미로 작중에서 교통사고에 관한 고리가 많은 편. 각각의 루트를 풀다 보면 이 신원 미상의 스토커나 정체 불명의 어린 소녀의 정체를 알 수가 있다.
  1. 사실 의자왕 삼천궁녀설은 루머로 판단 되어 있으므로 믿으면 곤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