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와키 테츠야

프로필
이름沢木 哲也
(さわき てつや)
현지화명이기철[1]
성별남성
연령35세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아기토
인물 유형불명
첫 등장호수의 격돌!
(가면라이더 아기토 에피소드 12)
배우오가와 아츠시

가면라이더 아기토의 등장인물.
어둠의 힘과 접촉해 그의 힘을 얻은 청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츠가미 쇼이치가 가지고 있던 봉투의 발신인 진짜 "츠가미 쇼이치" 본인이며, 원래는 카자야 노부유키와 함께 아기토의 연구를 하고 있던 연구원이었다. 또한 쇼이치(진짜 사와키 테츠야)의 누나인 사와키 유키나와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였다.

하지만 실험대상으로 쓰였던 유키나가 '아기토의 힘'을 제어하지 못하고 폭주하고, 결국 그녀는 죽고 만다. 이후 그녀를 구하지 못했다는 죄책감에 후에 그 뒤를 쫓아 자살했지만, 어둠의 힘에게 '최초의 아기토'였던 사와키 유키나를 죽인[2] 공적을 인정받아, 그의 힘을 받고 다시 되살아났다.

그 후 어둠의 힘으로부터 영원의 생명을 줄 테니 자신을 도와서 아기토를 섬멸하라는 명을 받았지만, 사와키는 오히려 어둠의 힘에게 받은 자신의 힘을 인류가 가진 '아기토의 힘'을 각성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길을 선택했다. 카자야 마나사카키 아키의 능력을 각성, 증폭시킨 것도 바로 사와키 테츠야다. 마지막에는 아기토로 변해 가는 자신에 절망한 오카무라 카나를 츠가미 쇼이치와 함께 구하고, 그녀에게 격려를 해 주었다.

끝까지 인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아기토와 인간을 위해 노력했던 인물.

마지막에는 어둠의 힘이 줬던 생명이 다해, 어둠의 힘이 자취를 감춘 것과 동시에 다시 영원한 잠에 빠진다.

  1. 가면라이더 대백과 21세기편 한정
  2. 사실 "구할 수 없었다"라는 게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