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보그 동맹

サイボーグ同盟

파워프로군 포켓에 나오는 그룹 명칭.

오오가미 그룹 연구소에서 탈주한 안드로이드들의 조직이다. 리더는 이시나카.

세간에는 오오가미 그룹을 적대하고 테러를 감행하는 불법 사이보그 조직이라고 알려져있지만 사실 오오가미 그룹 연구소에서 만들어져 실험에 이용되고, 생명의 위험을 느끼고 도망친 안드로이드 무리들의 동맹.[1] 그래서 사이보그 동맹이라고 자칭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안드로이드 동맹이다.

오오가미 연구소를 탈주한 안드로이드들은 총 합해서 15명이지만 그 중 몇명이나 사이보그 동맹에서 활동하고 있는지는 불명. 현재 알려져있는 멤버는 이시나카, 메가, 카네이, 야마가타, 오노 에이코, 가미카와 타츠야, 모리 토모코, 히로카와 타케미.

그들의 목적은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아가는 것"이라고 하지만 자신들을 만들어낸 공장의 존재 때문에 "자신들은 인간이 아니다"라는 불안에 오오가미 호퍼즈 구단 지하에 있는 안드로이드 공장에 대한 테러를 감행한다. 또한 탈주 안드로이드을 처분하는 조직인 CCR[2]에 맞서고 있다.


후에 파워프로군 포켓11 하마노 아카리 루트에 또다시 등장하는데 저지먼트 그룹에게 납치된 크로노 박사를 구출하기 위해 블랙이 이끄는 정의의 사자와 함께 행동을 같이 하였다. 타카유키의 말에 따르면 이전부터 크로노 박사와의 교류가 있었던 모양. 사이보그 동맹의 멤버들이 직접적으로 등장하진 않기 때문에 멤버들의 현재 상태는 알지 못한다. 다만 하마노 아카리나 타카유키가 전력 외로 통지를 받는걸 보아할때 일단 괜찮은 전력을 유지하고 있는 듯..

  1. 주인공(8)이 호퍼즈 구단 지하에 잠입 수사를 했을때 안드로이드 공장을 발견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2. 표면상으론 불법 사이보그들을 체포하는 조직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