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형전사 건프라 빌더즈 : 비기닝 G의 캐릭터. 성우는 오카모토 노부히코.
이레이 하루가 아버지 때문에 우연히 건덕후의 길로 빠져들 때 옆에서 도와 주는 조언자 포지션이며, 당연하게도 처음부터 상당한 수준의 건프라 지식과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작품 전반에 걸쳐 같이 다니는 두 명에게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해 준다. 특히 베앗가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노야마 리나에게 부려먹혔다고 한다. 아예 공식에서 노예 취급받았다고 했으니…… [1]
그의 존재 덕분에 하루는 아버지가 필요 이상의 푸쉬를 할 필요도 없이 자연스럽게 건프라 배틀의 세계에 빠져들었으며[2], 하루의 첫 출전에서 자신의 건프라에 혼을 집어 넣는 것이 개조보다도 중요하다며 그를 북돋워주는 등 정신적 지주로서의 역할도 보여 준다.
건프라 배틀에서도 경험자답게 거의 기복이 없는 실력을 보여 주는데, 2화에서는 슈퍼 커스텀 자쿠 F2000에게 백식의 다리가 썰려 나갔음에도 침착하게 크레이 바주카로 반격했으며, 3화에서는 백(白)사자비를 몰고 보리스 샤우어 친위대의 블루 데스티니 1호기가 포에버 건담을 지원하지 못하도록 막아섰다.
설명 부분을 보면 알겠지만, 희한하게도 샤아 전용기를 흰색으로 칠한 커스텀 기체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