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시티

드래곤볼에 등장하는 지명

셀게임 이후 미스터 사탄이 지구를 구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그가 살던 도시를 사탄시티라고 개명하였다. 본래 어떤 이름이었는지는 알려져있지 않다.

드래곤볼Z 3부 드래곤볼/하이스쿨 편에서 처음 언급되며 주된 무대이기도 하다.

도시답게 고등학교도 있고 각종 시설이 집중되어 있으나 치안이 최악으로 각종 범죄가 판을 치는 듯 하다. 미스터 사탄의 딸 비델이 학생이자 자경단 비슷한 활동을 하는 중이었으며 오반이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부터는 그레이트 사이어맨 활동을 시작했다.

극장판 등에서는 마인 부우 편 이후 비델도 그레이트 사이어맨2호로 활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 마인 부우 편에서 "아주 나쁜 놈만 빼고 모두를 되살려줘"라고 소원을 빌었으므로 악당들이 사라졌기 때문에 치안 상태가 상당히 좋아졌을 것으로 추정된다.

위치는 비델 등이 "그 거리라면 제트기로 등교해야 한다"고 했다 그 거리란 무려 파오즈산에서 1000km! 다른 도시들과의 거리 등은 알 수 없으나 드래곤볼의 지구를 구현한 PS판 드래곤볼Z3의 드래곤 유니버스 모드에서 보면 지도의 중앙에 사탄 시티가 있다.

후반부에는 전반부에 있었던 수인이나 돌연변이 인류가 보이지 않고 모두 평범하게 생긴 인간이지만, 여전히 국왕은 개고 마이티 마스크의 체형을 보고도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마는 수준이고, 또 오룡이나 푸알이 여전히 활동하고 다니는걸 보면 작화에 나타나진 않아도 여전히 그런 인류도 있는 것 같다.(따지고 보면 오반의 학교친구들이 오반의 신체능력을 보고도 "운동에 굉장히 소질이 있다."고 생각하는 걸 보면 예전의 천하제일무도회 등의 기록이 남아있는 모양이다.)

  • 기타 도시

캡슐코퍼레이션이 있는 도시나 국왕궁 근처 도시 등은 별개의 도시로 보이며 작중 인물들의 언급에 따르면 적어도 동서남북에 큰 도시가 하나 씩은 있는 걸로 보인다. 피콜로 대마왕이 추첨으로 "어디를 박살 낼지 매일 고르겠다"고 한걸로 보아 중소도시는 더 많이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