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베 케이

1 인물 소개

三部敬

초기작은 본명을 사용했으나 '카미야도리의 나기' 이후로는 이름부분을 히라가나로 풀어 쓴 산베 케이(三部けい)를 필명으로 사용한다.

일본만화가. 기본적으로 어둡고 진지한 만화들을 주로 그린다. 초기는 다크 판타지 풍의 만화를 그렸다가 이후로는 판타지가 아닌 현실을 배경으로 하는 호러만화를 그리고 있다. 96년 데뷔 이후 꾸준히 활동 중. "나나코씨의 일상" 시리즈는 '카와라 케이스케(瓦敬助)'라는 필명을 사용해서 그린다. 그림체가 독특한 편이기 때문에 필명을 써도 이 사람 작품이라는 것은 쉽게 알 수 있다.

아라키 히로히코의 어시스턴트 출신이라 테스타로토랑 카미야도리 발매때는 히로히코가 추천사를 써주기도 했다.

카미야도리나 테스타로토 때는 좀 더 깔끔하고 박력넘치는 화풍이었는데, 어째서인지 최근작품으로 갈수록 그림체가 나빠지고 거칠어지고 있다(…). 미스테리물을 그리면서도 작품이 진행될수록 전개가 흐지부지해지는 것도 단점. 그래서인지 산베 케이의 후기작을 접하는 팬들은 옛날이 좋았다는 한탄을 하기도 한다.

나만이 없는 거리라는 작품으로 2014년 만화대상 4위, 2015년에는 2위를 차지하면서 19년간의 만화가 생활의 보답을 받았다.

국내에도 상당히 많은 작품이(작가가 산베 케이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거의 대부분이) 정발되어 있다. 작품들이 4~5권 이내로 짧게 짧게 완결되는 것도 특징.

2 작품 일람

  1. 카와라 케이스케 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