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 크래커

갑옷 형태본모습
프로필
이름샬롯 크래커
일명천수
현상금8억 6천만 베리
능력비스킷비스킷 열매
해적단빅 맘 해적단
그룹스위트 3장성

1 개요

シャーロット・クラッカー/Charlotte Cracker

"이길 수 있다는 꿈 따위는 꾸지 마라..!"

원피스의 등장인물. 빅 맘이 이끄는 빅 맘 해적단의 멤버이며, 그녀의 10번째 아들이기도 하다. 8녀인 브륄레가 크래커를 '오빠' 라고 부르는 것을 보면 나이는 브륄레보다 위.그런데 정작 크래커가 더 어려보인다. 첫 등장시 생김새나 옷차림이 엘바프 거인들과 비슷했지만 이는 본체가 아니며 크래커를 담아둔 '갑옷'일 뿐이다. 본체는 평범한 체구에 얼굴이 상당히 날렵하게 생겼다.

별명은 천수(千手)이며[1] 이름은 과자의 일종인 크래커에서 유래했다. 빅 맘 해적단의 스위트 3장성의 1인이며, 현상금은 8억 6천만 베리다.[2]

참고로 묻히는 사항이지만 그랜드 라인 중반부 이후 부터 시작된 패기로 점철되었던 슈퍼파워 싸움에서 몇 안되는 상성 싸움을 보여준 상대이다. 사황의 격을 보여줌과 동시에 원피스 차후 작중 싸움을 새롭게 기대하게 만들 수 있는 부분.

2 작중 행적

처음에 건물 기둥이 관할로 되어 있다는 언급이 있었고, 835화에서 파운드가 밀짚모자 일당에게 정보를 술술 말해버리자 땅속의 파운드를 뽑아내는 것으로 등장했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를 쓰러뜨린 몽키 D. 루피의 실력상 브륄레만으로는 쓰러뜨릴 수 없기에 빅 맘이 파견한 것이라고 한다. 파운드를 죽이려 하나 루피에게 저지당하자 그를 나무에 날려버린다. 그 뒤 자신의 능력을 발동하여 루피와 대치한다.

837화에서는 루피의 엘리펀트 건을 무장색 경화한 방패로 막아내고 밀어치며, 4개의 다리로 빠르게 이동하고 6자루의 검으로 연속공격을 퍼부어 루피를 몰아세웠다. '롤 프레첼'이라는 기술로 루피에게 부상을 입히거나, 방패의 개수를 늘려 막아내는 '하드 비스킷'이라는 기술로 루피의 호크 개틀링을 너끈히 막아내는데, 공격자인 루피에게 무장색이 단단하다는 평가를 듣는다. 그 뒤 루피를 방패로 찍어누르며 압도하지만 루피가 상디의 결혼식을 방해하려 하면 고귀한 신분인 상디가 하급 해적인 루피 따위는 쫓아낼 거라는 말을 해 루피를 화나게 해 버렸고, 결국 기어 4를 발동시킨 루피의 콩 건을 맞고 방패가 부숴지며 피를 토하고 날아갔다. 다시 일어서서 반격하지만 이어진 루피의 콩 건에 검 채로 몸이 부서져 버린다.

그러나 838화에 밝혀진 바에 따르면 루피가 부순 것은 크래커의 본체가 아니라 크래커의 능력으로 본체를 둘러싸게 만든 비스킷 갑옷이었고, 토한 피는 잼이었다. 본인이 말하길 자긴 아픈게 싫다고 한다. 그리고 능력으로 갑옷처럼 생긴 다수의 분신을 만들어 루피를 상대하게 했다. 분신들을 방패로 세워 루피의 기어4 콩 오르건을 막아내거나, 자신도 검으로 기어4 상태의 루피를 벨 수 있는 것을 보면 빅 맘의 안목대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이상의 전투력을 보여주고 있다.[3][4]

그러나 루피는 나미가 뿌린 비로 부드러워진 비스킷 병사들을 먹어치운다는 엽기적인 방법으로 대응한다. 비스켓의 강도가 아무리 강해도 비스킷 과자라는 점은 변하지 않기에 물을 흡수한 비스켓들은 상당히 부드러워져 루피가 공격할 필요도 없이 입만 가져대도 그대로 뜯어버릴 수 있는 수준으로 약화된다. 킹밤의 머리 위쪽이 잘려나간 것으로 보아 나미를 공격하려 했지만 호미즈의 방해로 실패한 것 같다. 게다가 11시간 동안 루피가 싸움과 도망과 비스킷 먹기를 반복하니 꽤 많이 먹은 듯한 루피도 엄청나게 뚱뚱해져 괴로워하고 크래커는 상처는 없지만 기력이 많이 빠진 상황. 양쪽 모두 체력 싸움으로 변해버렸다. 결국 한계가 먼저 온 것은 더이상 먹을 수 없게되어 기진맥진한 루피였고 결정타로 검으로 공격을 가하지만 기어포스 탱크맨 만복 버전[5]으로 변한 루피의 복부를 뚫지 못했고 오히려 그대로 루피의 복부에 끌어당겨지고서 비스킷 병사들 향해 조준된 뒤 발사되어 그렇게 싫어하는 아픔을 느끼며 비스킷 병사를 셋이나 관통하며 저 멀리 날아가버린다.[6]

843화에서 그대로 날아가버리면서 빅 맘의 성에 충돌하면서 의식을 잃은 채 본의치 않게 돌아온다. 엉망진창으로 널부러진 크래커를 보고 홀케이크 성에 비상이 걸려 사실상 루피가 빅맘에게 또 선전포고를 해버린것과 다름없게 되었다.

3 능력

비스킷비스킷 열매 참조.

4 실력

사황 휘하의 최고 간부씩이나 되는 녀석이 쉽게 패한 것이라는 말이 많지만, 작중에서 제대로 보여지지 않았을 뿐 실제로 루피&나미&호미즈 vs 크래커 단신이란 전력차이와 열매의 약점이 드러나 능력이 무력해진 상태로도 11시간 동안이나 혈투를 했다는 점이 크래커가 강자임을 입증한다고 볼 수 있겠다.[7] 또한 돈키호테 도플라밍고가 기어 4 루피에게 각성 능력을 쓰고도 20분을 버티기 힘들어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대단한 부분. 하필이면 능력의 약점인 물을 무한정 만들어낼 수 있는 나미와 대식가인 루피가 상대인데다가, 숲 전체가 빅맘의 비블 카드 때문에 죄다 그를 방해한 탓에 패배하고 말았다. 마무리 장면도 기진맥진한 루피를 처리하려다 루피가 결정적인 한방으로 KO시키는 것이 아니라 예상외의 카운터를 날려 장외로 치워버리는 형식으로 승부가 났기 때문에 끝까지 난타전으로 갔다면 승부의 행방은 루피에게 불리하게 돌아갔을 것이다.[8] 크래커가 나미부터 집중 공격해서 먼저 쓰러뜨렸으면 루피가 패배할 수도 있겠으나, 하필이면 나미가 빅맘의 비블 카드를 사용해 숲 전체에게 보호받으며 크래커를 방해하면서 안전하게 물을 뿌릴 수 있게 된 것.[9]

루피의 엘리펀트 건을 패기를 두른 방패로 무리 없이 막았으며 기어4 상태의 루피의 팔을 깊게 벤 것으로 보아 무장색 패기 숙련도는 세계관 강자들 중 상위권으로 보인다.[10] 또한 루피가 '도망친다'는 언급으로 볼때 전투력은 확실히 루피보다 강한것으로 보인다. 사용하는 검의 이름은 프레첼[11] . 사용자 본인이 세상에 둘도 없는 검이라고 칭한 것으로 보아 못해도 명검급으로 추정된다. 여담으로 자신의 입으로 '둘도 없는 명검'이라고 했음에도 능력으로 인해 갯수가 늘어나자 나미에게 태클을 받았다.

물론 그 검은 진짜가 아니라 만들어진 가짜일 뿐 진짜 검은 본체가 계속 가지고 있다. 분신이 든 검은 겉모습만 비슷할 뿐 과자로 만든 가짜일 뿐이라서인지 성능은 훨씬 떨어진다.

루피에게 패하긴 했지만 평가절하 할 수 없는 것이 루피도 나미와 호미즈의 도움이 없었다면 그대로 당해버렸을 가능성이 높다.

또한 나미의 도움이 있었다고 해도 나미가 빅맘의 비블 카드로 숲 전체가 크래커를 배신하고 아군이 되도록 만들어 크래커를 방해하게 하지 않았다면 나미가 먼저 공격당하고 루피도 숲의 도움 없이는 도망칠 수 없었을 것이다.[12]

당장 11시간 동안 루피가 싸우다가 도망치기를 반복하고, 도망치며 먹고를 반복했다고 하는데 기어2,기어3의 루피는 크래커의 무장색 패기에 유효타 자체도 먹이지 못하는데다가 기어4를 쓰고도 공격이 막히고, 위태롭게 공격을 피하면서 정면승부에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줬었다. 기어3 공격조차도 정면에서 가볍게 막아내는 힘을 생각하면 기어2,기어3의 상태로는 크래커에게 유효타를 먹일 수조차 없고, 기어4가 되어야만 유효타가 가능하다.[13] 마지막의 승리도 만복의 힘으로 승리한 것이었지 정상적인 상태가 아니었다.

그러나 이런 평가가 지나치게 부풀려진 것이라는 시선도 있다. 애초에 크래커가 바운드맨을 상대로 대등한 싸움을 했다는 것 자체가 어폐가 있는 것이, 크래커가 루피의 바운드맨의 속도에 압도당하는 장면이 없는 게 아니라 루피가 바운드맨의 속도를 살려 크래커를 공격한 장면 자체가 없다. 있는 것은 그저 과자 갑옷에 속아 엉뚱한 곳을 때린 것과 과자 병사의 벽으로 콩 오르건을 막아낸 것이 전부다. 또한 그 11시간동안 루피가 바운드맨을 사용해 크래커와 싸웠다는 언급은 없으며 그 '싸우고 도망치고 먹었다'는 전술은 기어조차 사용하지 않은 상태의 루피가 비에 젖어 약화된 과자 병사들을 먹어치우는 모습 외로는 묘사되지 않았다. 무엇보다 도플라밍고와의 싸움은 새장의 제한시간을 고려했을 때 최초의 만남으로부터 계산해도 1시간 미만으로 싸웠음에도 기어4의 격렬한 패기 소모로 인해 전투 후 그대로 졸도해버릴 정도였지만, 크래커와의 싸움에는 11시간 동안 싸웠어도 그 정도 소모가 없었다는 점에서 기어4의 사용 자체는 도플라밍고와 싸울 때 만큼은 아닐 것이다.

사실 크래커와 루피와의 싸움이 논란의 여지가 되는 이유는 11시간이 통째로 생략된 것이 크다. 그 11시간에 대해 추측과 추측을 더해 독자들이 각자 입맛에 맞는대로 전투 모습을 상상하기 때문. 사실상 작중에서 루피가 허니 프레첼을 피한 이후의 전개에 대해 보여준 것은 호미즈의 보호를 받는 나미가 비스킷을 부드럽게 만드는 지원을 하고, 루피가 싸우다 도망치다 먹으면서 배를 불리기만 했다가, 크래커가 캐논볼 한방에 나가떨어졌다는 사실밖에 없다. 여기에 들어가는 추측이란 그 11시간동안 루피가 크래커를 상대로 바운드맨으로 혈투를 벌였는지, 도플라밍고와 싸울 때 보다 기어4를 많이 쓸 수 있었는지 등이다. 이 점이 긍정된다면 크래커가 대단한 실력을 지닌 것이겠지만, 증명되지 못한다면 크래커는 11시간동안 루피가 자기 병사를 먹어치우는 걸 막지 못한 셈이 되기에 크래커의 평가가 심하게 엇갈린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빅 맘 해적단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능력의 힘으로 갑옷 형태의 팔이 여러 개로 늘어난 모습이 마치 천수관음 같이 생겨서 붙여진 이명으로 추정된다.
  2. 백수 해적단으로 치면 포지션에 해당하는 캐릭터. 잭 역시 3장성과 비슷한 뉘앙스의 3재해라는 위치에 있다. 현상금은 잭이 10억베리로 크래커보다 약간 높지만, 3재해가 파괴적인 행동으로 악명이 높다는 것을 고려해보면 엇비슷한 위치다. 게다가 본체의 모습을 아는 자는 극히 적다고 하는데 정부쪽에서도 크래커를 본체가 아닌 갑옷의 모습으로 알고 있다는 말은 본체가 아닌 갑옷의 실력만으로 저 정도의 현상금이 붙었다는 말일지도 모른다. 본체에 대한 현상금을 책정한다면 잭급의 현상금이 붙었을 가능성이 높다. 다만 이는 어디까지나 사진에 국한된 추측으로, 크래커가 본모습을 드러내는 빈도가 적은만큼 정부와의 접촉 당시 본모습을 찍지 못했을 가능성도 있다.크래커가 본모습을 드러낼 정도의 상황에서 사진사가 남아있을리가.
  3. 기어4는 비행능력과 더불어 도플라밍고가 제대로 인지하기도 힘든 속도를 가지고 있었고, 도플라밍고가 각성능력을 써서 20분간 루피를 견제할 수 있었지만 빈틈을 보여 기어4의 지속시간이 끝나기 전에 쓰러질 뻔하기도 했다.
  4. 다만 도플라밍고는 기어 4를 사용하며 싸우던 루피를 상대로 죽일 기회를 잡았으나 주변 콜로세움 검투사들에게 저지된 반면, 크래커는 루피를 죽일 수 있는 기회를 잡은 적조차 없다.
  5. 아마도 방어에 특화된 버전인 것으로 추정된다.
  6. 거기다 루피가 나미에게 "크래커 뒤쪽의 병사들에게는 물을 묻히지 마!" 라고 명령하는 바람에 비스킷 병들은 단단한 채였다. 자신의 비스킷 생성 능력이 되려 독이 되어버린 셈.
  7. 원피스에서 상성은 중요하다. 현상금 1억 시절의 루피가 5억 실력의 에넬을 이겼고 Mr.3가 촛농으로 마젤란의 독을 어느정도 막은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이 중 루피 vs 에넬은 실력이 우위인 에넬쪽이 상성 때문에 자기보다 아래인 루피를 머리를 굴려가며 어떻게든 이기려고 발악하는, 소년만화치고는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줬었다. 거기다가 공교롭게도 크래커의 약점은 크로커다일의 약점과 매우 비슷한데, 루피와 크로커다일의 싸움을 생각하면 약점으로 두들겨 맞는데도 11시간이나 버텼다는 것에서 크래커의 강함을 엿볼 수 있다.
  8. 만복 상태의 루피에게 의외의 카운터를 입었지만, 한 번 특성을 알았다면 다른 식으로 공격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루피는 의외로 계산적이게도 일부러 비스킷들을 물로 적시지 않고 강철처럼 단단한 상태로 내버려뒀으며 크래커는 그로인해 비스킷 분신들을 관통하면서 추가 대미지를 입게 되었다. 마지막 순간 루피에게 머리 싸움에서 패배한 셈.
  9. 크래커는 호미즈들을 배신자라고 소리쳤으나, 빅맘에게 나중에 말한다고 할 뿐 해를 가하지 못했다. 빅맘 본인이 아니라면 건들 권한이 없는 듯.
  10. 이것이 대단한 것이 도플라밍고도 기어3의 공격은 거미줄로 막아내거나 피해야했다. 해군 대장인 후지토라도 정면으로 막아낼 때 상처는 없었고 자세도 바로 잡았지만, 뒤로 날라가기도 했다. 물론 뒤로 날라갔을 때는 기습적인 공격인지라 크래커보다 불리한 경우였고, 정면 승부에서 무장색 경화를 한 기어3 공격은 잘만 막아냈다. 게다가 후지토라는 루피의 공격을 막을 때 무장색 경화는 사용하지 않았다. 어찌됐든 크래커는 여태까지 나온 캐릭 중 무장색의 강도는 최상위권이었다는 셈.
  11. 샬롯 크래커처럼 이름은 프레첼에서 유래되었다.
  12. 참고로 숲은 들어간 사람은 제대로 나올 수 없는 미로로 만들어주는 것이 특기다.
  13. 기어4조차도 정면승부에서 고전하는 모습이 처음에 나와, 기어4가 도플라밍고를 압도하고 도플라밍고가 도망다니던 것이 한계였던 것을 기억했던 당시 독자들에게 큰 충격을 줬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