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군중

Angry Mob

AK-47 For everyone!!!!!! 에케 뽀뤼 쎄뿐 뽀어 에부뤼원! 우와앙! 철컥!

후술할 '성난 군중 무장' 업그레이드 시 나오는 대사.

생산비용800$
생산시간15초
생산장소배럭(궁전 필요)

목차

본문

커맨드 앤 컨커 제너럴 시리즈에 등장하는 GLA 진영의 보병(?) 유닛(?). 군중이라는 이름처럼 평범한 시민들 여럿이 모여서 분대(?) 단위로 움직이며, 처음 생산(?)되었을 때에는 5명에서 시작해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수가 증가해 최대 10명까지 늘어난다. 기본적으로 보병 상대로는 권총을 사용하고 전차건물에는 화염병을 던지는데, 상당히 초라해보이는 겉모습과는 달리 무지막지한 위력을 자랑한다. 방어가 전혀 없다는 가정 하에, 한 4-5분대가 있으면 1분도 안돼서 기지가 작살나는 수준. 역시 대보병 무기는 하나도 없고 탱크만 있다면, 신컨으로 다 밟아죽이지 않는 이상 이길 수가 없다.

특히나 성난 군중에게 AK-47을 지급하는 '성난 군중 무장(Arm the Mob)'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면 공격력이 더욱 증가하는 데다가, 철갑탄 업그레이드도 적용되므로 더더욱 무섭다.

하지만 시민 개개가 체력을 가지고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어서[1], 대보병 무기에 굉장히 취약하다. 특히나 플래쉬뱅이나 화염무기 같은 스플래시 데미지를 주는 무기에 당하면 아무것도 못하고 몰살당하기 십상. 거기에 기본 속도도 느리고, 빠른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터널 네트워크마저 쓸 수가 없어서 결국 버려지는 유닛이 되었다.
  1. 성난 군중의 전체 체력은 500인데, 500으로 한 덩어리가 아니라 50x10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