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의 화신

TCG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Serra Avatar
한글판 명칭세라 아바타/세라의 화신[1]
마나비용{4}{W}{W}{W}
유형생물 ─ 아바타
세라의 화신의 공격력과 방어력은 각각 당신의 생명 총점과 같다.
세라의 화신이 무덤에 들어갈 때, 세라의 화신을 소유자의 서고에 섞어넣는다.
공격력/방어력*/*

생명만 빵빵하면 카드의 공방도 빵빵하다. 무한라이프 콤보덱이 가능한 환경의 경우 상당히 짜증나는 카드가 된다. 특공으로 씹어먹는다거나, Test of Endurance로 생명점으로 이긴다거나, 심지어 어디서든 무덤에 들어갈 때마다 서고에 섞여들어가므로 무한라이프 완성 뒤 손에 카드를 8장이나 그 이상을 하면 정화단에서 이걸 버리면 극단적인 경우 서고에 카드가 한장도 남지 않았을 때 이걸 버리고 드로우하고 버리고 드로우하면서 끝까지 버틸 수 있다.

하지만 이게 나올 때가 되면 컨트롤덱이 아닌 한 생명점이 꽤나 깎여있는데다가 돌진도 없고 비행도 없으며 결국 디나이얼 처맞으면 죽으니까... Ring of Kalonia를 장착해서 돌진 능력을 주면 그나마 나을지도 모르겠다.

라브니카로의 귀환 블럭이 나오고 셀레스냐의 목소리 트로스타니라든가 큰엄니 야수 등등을 쓰는 라이프게인덱이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 카드는 여전히 뜨지 못하고 있다. 역시 돌진도 없고 비행도 없기 때문에 아무리 라이프 많고 공방 많아봐야 뭐할거야... 게다가 라이프게인덱은 적색을 쓰지 않기 때문에 특공이 들어갈 자리가 없으니까 더더욱.
하지만 아메리칸 컬러로 덱을 짜면 라이프게인과 특공을 동시에 쓸 수 있다. 특히 생물을 희생시켜가며 특공을 하는 것과 동시에 생명연결 능력을 가진 Brion Stoutarm의 능력과 연동하면 그야말로 흉악.

카드 이름은 '화신'인데 생물 종류가 '아바타'인 이유는, 신판 한글번역에서 '화신'이라는 생물 종류는 Incarnation의 번역어로 사용하기로 해서 Avatar는 그냥 '아바타'가 되었는데 카드 자체가 구판 Urza's Saga에 한글판으로 나온적이 있어서 그때 그 번역명을 그대로 쓰기 때문.

DotP2013 프로모 부스터에 들어간 한글판은 카드 이름이 '세라 아바타'로 잘못 나왔다. 당연히 M13 일반판의 이름인 세라의 화신으로 에라타되었다.

수록세트 및 사용가능 포맷 일람

세트블럭희귀도
Urza's SagaUrza's레어
Magic 2013코어세트미식레어
Commander 2013없음미식레어
Commander 2014없음미식레어
포맷사용가능 여부
블럭컨스Urza's 블럭사용가능
모던사용가능
레가시사용가능
빈티지사용가능


카드 배경담

세트배경담
Magic 2013"세라는 죽지 않았다. 지금도 나를 통해 살아가고 있다."
  1. DotP2013 프로모 부스터에는 세라 아바타로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