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바스티안 레온 폰 발렌시아

스타프로젝트의 공략 캐릭터
업데이트 순서1234567
이름원영레온가을미유이안


Star_Desc3.jpg
스타프로젝트 공략 대상 캐릭터.

1 소개

스타프로젝트의 세 번째 공략 대상 캐릭터. 풀 네임은 '세바스티안 레온 폰 발렌시아'로 매우 길지만 게임 내에서는 '레온'이라고 부른다. 일본판 풀 네임은 '트리안다피로 브네 큐아로스', 줄여서 '트리안'. 성우는 엄상현 / 미키 신이치로. [1] 작화는 정윤, 유원영과 같은 녹시가 담당.

매니저와 만나게 되는 계기는 다음과 같다.

검과 마법, 그리고 용의 세계, 파이논 제국. 파이논 제국의 용기사단장 레온은 여자가 매일 바뀌는 대단한 바람둥이. 그런 레온을 보다 못한 아버지는, '널 공주에게 장가보내주겠다!'라고 선언! 그러나 '공주=마녀'로만 생각하는 레온에게, 이 결혼은 죽어도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었다. 자유를 찾아 도망칠 궁리만 하던 레온에게, 파이논의 여왕은 다른 세계로 흩어진 '여신의 숨결'을 찾아오라는 명령을 내리고, 레온은 파트너 '제스'와 함께 마법진에 몸을 싣는다.

그런데 하필, 기획사의 지하에 마법진이 열릴 줄은…

2 특징

두 번째 공략 대상이었던 유원영이 까칠한 츤데레 캐릭터였다면, 세 번째 공략 대상인 레온은 프로필에서 대놓고 말했듯이 바람둥이 느끼남. 매니저뿐만 아니라 모든 여자들에게 잘해준다. 돌발이벤트도 그렇고 처음부터 끝까지 느끼함으로 점철된 캐릭터. 하지만 주인공(플레이어)이 뭐지 이 병신은...하는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그나마 덜 오그라든다. 주인공이 만약 멋있어요♥ 따위의 반응을 보였다면 아마 안그래도 고렙의 항마력을 요하는 스타프로젝트의 항마력을 한층 더 높였을 듯.

이 세계에서 연예인으로서 활동하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인기를 금방 모았다. 돌발 이벤트에서 볼 수 있듯이 어딜 가든 팬들이 우글우글. 이전에 있던 세계에서도 마찬가지여서, 저쪽 세계의 귀족 아가씨의 영혼이 건너와 질투하는 이벤트도 있다.

다른 세계에서 건너왔지만 이쪽 세계에 적응하는 데 큰 문제가 없다. 몇 가지 차이는 있지만 생활 수준은 비슷하다고 하는 듯. 그래도 이 쪽 세계의 문화 등을 알기 위해 이 쪽 세계의 책을 읽기도 한다. 심지어는 판타지 소설까지..

파트너인 제스와 여신의 숨결 회수 문제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 여러모로 티격태격하는 소소한 이벤트가 많다. 저 쪽 세계에서 건너온 윌프리드와도 아웅다웅.

초기 능력치는 과연 바람둥이 캐릭터답게센스와 화술이 60으로 능력치 중 가장 높은 편. 댄스와 암기는 30으로 중간이고 보컬과 연기는 10이다.

3 여담

공략 캐릭터중 최장신이며, 키가 매우 크다보니 게임 내 화면으로는 정수리가 잘려서 나온다. ㅎㄷㄷ 원영이랑 똑같은데 왜.... 본래 원영과 같은 키였으나, 원영의 키가 추후 182cm로 수정되었기발목이 베였기 때문.

인기투표에서 6명중 6위를 했다.지못미. 이의 영향인지는 몰라도 캐릭터송도 없고 스프온 for 카카오에서는 아예 빠졌다. 덧으로 엔하위키에서는 초반에 세바스찬 레온 폰 발렌시아라고 적혀있었다[2]. 안습. 판타지 세계 인물답게 서로 다른 나라식 이름이 뒤죽박죽 섞여있다. 이탈리아어식인 '세바스티안' 에 스페인어식인 '레온', 귀족의 이름에 붙는 독일어인 , 스페인의 도시인 발렌시아. 즉 이탈리아어와 스페인어, 독일어 등이 뒤섞인 괴상한 이름인데, 왜 이런지는 진실은 저 너머에.이바닥이 다 그렇지 뭐
  1. 스타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 성우추천을 할 때 세바스찬이라는 이름 때문에 반드시 세바스찬 성우로 해야한다고 했었던 사람들이 많았다. 결국 세바스찬과는 거리가 있는 성우들이 되었지만.
  2. 사실 '세바스찬' 이라 해도 틀린 것은 아니다. 영어식 이름인 '세바스찬' 을 이탈리아어식으로 발음하면 '세바스티안' 이 되기 때문인데, 어차피 '세바스티안 레온 폰 발렌시아' 라는 이름 자체가 현실에서는 절대로 있을 수 없으므로 이 정도는 아무래도 좋지만 현실 세계에서의 활용이 아니라 본작의 괴상한 잣대를 들이댄다면 틀렸다고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