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얼간이(tvN)

1 개요

tvN에서 2012년 10월 7일부터 2013년 10월 6일까지 방송했던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로 모든 것이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던 프로그램이다. 물론 영화 세 얼간이 하고는 관련이 없다. 생방송 아니랄까봐 #3002라는 문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3002 코너 속에서 경품이 당첨될 수도 있고 하니까 많이 보내 보자. 물론 정보이용료는 별도.

2 출연자

3 역대 코너

3.1 금주의 뜬 키워드

온라인 커뮤니티(네이버, 다음, 네이트, 가끔가다가 루리웹 등등)에서 뜬 키워드를 랭킹으로 만들어서 보여주는 코너. 생방송 아니랄까봐 직접 검증 및 체험을 시키고, 당사자를 출연도 시킨다. 그리고 거기 안에 사람도 찾는데, 검증은 철저히 한다고 한다. 당사자에게 주는 선물은 그때그때 다르다. 그리고 여기서 문자를 보내면, 치킨 300마리를 준다.

3.2 대국민 투표 얼간이 AWARDS

실시간 여론조사라는 매우 큰 말을 붙이고 하는 그냥 투표. 출연자들이 물건들을 보고 좋다라고 하면, 우리는 문자로 투표를 한다. 그러면 투표결과를 알려주고 추첨을 통해 100만원을 준다.

3.3 만들어 먹기 vs 사 먹기

제목 그대로다. 만들어 먹기는 음식을 처음부터 끝까지[1] 다 만들어 먹어야 하고, 사 먹기는 식당까지 뛰어갔다가 먹고 다시 와야 한다. 물론 주문은 식당에서 해야 한다. 여기서 문자투표를 하면 이긴 편중에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3.4 게스트 vs 세 얼간이

게스트와 세 얼간이[2]가 특정한 주제를 놓고 싸우는 것이다. 당연히 밸런스는 다 맞게 해 준다. 여기서도 문자투표를 하면 이기는 편에게 추첨을 통해 선물을 준다.

3.5 세 얼간이의 도전

세 얼간이가 미션을 수행해서 성공하면 상품이 주어지지만, 성공하지 못하면 다음 달로 넘어간다.

3.6 고독한 얼간이

세 얼간이 중 한 명이 특정 시간까지 특정 장소에 가서 특정 시민들[3]과 특정한 행동을 하면 성공. 이 미션을 하는 출연자는 자연스럽게 오늘 녹화에 참여를 못하게 된다는 게 함정.

4 논란

보시다시피 지금은 그냥 생방송 랭크쇼가 되었다.

5 기타

시즌2를 기대해달라고 시즌1 마지막화에서 자막이 나왔었는데 아직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다(...)

6 관련링크 및 항목

  1. 즉, 초밥을 만들면 직접 초에 밥 비비고 회를 썰고 만들어 다 먹는 것까지 해야 한다. 그리고 국수를 먹는다면 국수 삶고 소스 만들고 비벼서 다 먹어야 한다.
  2. 세 명 중 한 명이 될 수도 있고 세 명 다 될 수도 있다.
  3. 노인이나 노숙자 또는 커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