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스티아

1 이름

Celestial - 하늘의, 천체의, [천상의]

미국식 [sə|lestʃl] 영국식 [sə|lestiəl]

하늘과 관련된 이름으로 라틴 인명인 CAELESTIS의 이탈리아 변형인 Celeste(셀레스트)의 여성형이다.

2 3D 천문학 프로그램

300px-Celestia_Europe_Io_Jupiter.jpg
대충 이런 이미지.

사용자는 정확하게 재어진 우주를 마음대로 탐사할 수 있다. 태양계의 행성과 위성은 물론 인근 항성[1], 그리고 은하 등이 존재한다.

NASAESA도 교육용으로 써먹었다. 우주덕들이 좋아할만한 프로그램이다.

태양계 내부는 고유 텍스쳐를 가진 천체가 많지만 바깥으로 나가면 항성은 분광형에 따라, 은하는 은하 분류에 따라 같은 텍스쳐를 가진다.

여러 모드와 애드온이 존재하며, 이를 이용해서 천체들의 텍스쳐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기본 프로그램에 없는 인공위성이나 새로 발견된 천체등을 추가할 수 있고, 가상 천체를 추가하여 세계관 구축에 써먹을수도 있다. 스타트렉 세계관이나 Orion's Arm 관련 애드온들이 그 예이다.

애드온 중에는 스크립트라고 불리는 것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여러 천체를 이동하면서 나레이션 식으로 설명을 보여주는 일종의 가이드를 제작할 수 있다.

여담으로 위키백과의 일부 천체 이미지[2]는 이 셀레스티아를 사용해서 만든 거다.

Alan McGee.jpg
[3]

3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외차원

셀레스티아(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 참조

4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의 등장인물

셀레스티아 공주 항목 참조.
  1. 외계 행성도 있지만, 용량을 줄이기 위해 천체물리학적 정보만 입력해놓고 모양새는 소위 "explanet 기본 텍스쳐"들로 때워먹었다. 좀 더 개성있는 외계 행성을 원한다면 외계행성 애드온을 받자.
  2. 2060 키론의 고리 이미지 등
  3. 셀레스티아의 애드온 예시. 근데 무슨 디오라마 샷... 애드온을 만들 방법은 네이버 셀레스티아 - 별 여행의 동반자 카페에서 자세히 정리되어있다. 네이버 카페라 가입해야지만... 이미 죽은 카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