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ys Don't Cry
미국 영화. FTM 트랜스젠더 주인공의 실화를 다룬 영화. 힐러리 스왱크가 열연을 하여 아카데미상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성전환 수술을 아직 받지 않은 트랜스젠더 주인공이 살해당한 실화를 다루고 있다.
주인공 티나 브랜든은 사고뭉치인 삶을 살다가 수배를 피해 남장을 한 것을 계기로 자신의 성별 정체성을 남성으로 자각하게된다. 이후 브랜든 티나라는 남자로 생활하며 네브래스카 폴스에 들러 친구를 사귄다. 그들의 이름은 남자인 존, 톰과 여자인 캔디스, 라나다.
라나와 브랜든은 사랑에 빠진다. 브랜든은 과거 차량절도 죄로 폴스시티감옥에 투옥되는데 여자감방에 들어간 탓에 면회온 라나에게 성별을 들킨다. 브랜든은 라나에게 자신의 정체성 문제를 밝히며 곧 수술을 받는다고 말하나 라나는 상관 없다고 말한다. 라나의 도움으로 브랜드는 감옥에서 나온다.
브랜든에 대한 기사를 통해 존과 톰은 그가 여자임을 알고 팬티를 벗겨 라나앞에서 그가 여자임을 확인시킨다. 그리고는 다른곳으로 데려가 강간한다. 그리고 살해한다. 이후 진실을 밝히려는 변호사와, 경찰과 사법거래로 형량을 협상한 가해자측 인물에 의해 사건의 전모가 밝혀지고 가해자들은 처벌을 받는다. 트랜스포비아의 끔찍함을 알리는 영화로 여러 상을 받았다.
실존인물 티나 브랜든에 대해서 더 궁금한 사람은 영어가 된다면 위키피디아 참고.
브랜든과 라나의 실제 모습